졸업생 멘토 특강 및 공연 통해 문화예술 직업 체험 기회 제공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이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코웨이) ​©팝콘뉴스​©팝콘뉴스©팝콘뉴스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이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코웨이) ​©팝콘뉴스​©팝콘뉴스©팝콘뉴스

(팝콘뉴스=김지수 기자)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서울시 용산구 국립서울맹학교 용산캠퍼스에서 진로탐색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국립서울맹학교는 1913년 설립된 국내 최초 시각장애 학생 특수교육기관으로, 학생들의 장애 극복과 능동적인 사회 참여를 지원하고 있다.

코웨이는 시각장애 학생들에게 문화예술 직업군을 소개하고 시각장애인 합창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진로탐색 멘토링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재학생 및 교직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에서 활동 중인 졸업생들의 특강과 합창단 공연으로 구성됐다.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은 특강 전후로 공연을 선보이며 '사계 中 봄' 등 계절감을 살린 곡을 비롯해 '미래로 가는 계단', '음악은 항상 네 곁에' 등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곡을 노래하며 꿈을 찾아 성장해나가는 학생들에게 용기를 보냈다.

코웨이는 "장애인의 사회적 자립을 돕고 우수한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다양한 소통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미래 꿈나무들이 장애를 딛고 다양한 방면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며 ESG 경영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팝콘뉴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