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매체소개

이웃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생활 밀착 미디어 팝콘뉴스

"팝콘뉴스는 이웃 중심 공동체 미디어로 사회, 경제, 문화, 오피니언, 분야별 뉴스를 제공합니다. 더불어 장애인, 여성, 노인, 청년, 소상공인 등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대변합니다."

어느덧 이웃사촌이라는 말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옆집에 어떤 이가 무슨 사연을 품고 살아가는지 모르는 시대가 왔습니다. 최근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는 세대·계층·젠더 간 대립과 분열은 이러한 소통의 부재로부터 시작합니다.

팝콘뉴스가 추구하는 가치는 사회를 바라보는 따뜻한 시선에 있습니다. 남에게 도움을 주고자 하거나 좋은 목적을 가진 착한 마음, ‘선의’로 세상을 바라보고 소통한다면 ‘배척’은 ‘포용’으로 ‘대립’은 ‘화합’으로 변화할 것이라는 굳은 믿음이 있습니다.

팝콘뉴스는 청년, 여성, 노인, 장애인, 소상공인 등 사회를 이루는 이웃의 목소리를 담아 우리 사회를 한걸음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팝콘뉴스는 오래된 옥수수 가공식품이자 현대인이 즐기는 간식인 팝콘처럼 친근한 뉴스로 독자에게 다가가겠습니다.

이 같은 다짐을 바탕으로 팝콘뉴스 기자들은 오늘도 유익한 뉴스를 생산하기 위해 다양한 현장을 누비고, 더 많은 취재원과 만나 ‘1℃ 더 따뜻한 뉴스’를 전달할 것을 약속합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