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본사 (사진=한미약품) ©팝콘뉴스
한미약품 본사 (사진=한미약품)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지수 기자) 한미사이언스가 28일 경기도 화성시 수원과학대학 신텍스(SINTEX)에서 제51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주총회 최대 안건은 OCI홀딩스 통합을 두고 송영숙 회장·임주현 부회장의 모녀 측과 임종윤·종훈 전 사장의 형제 측의 표 대결이었다.

결과적으로 한미약품그룹 경영권 분쟁에서 승리한 건 창업주의 장·차남 임종윤·종훈 형제였다.

또한 임종윤·임종훈 사장 측이 추천한 권규찬·배보경·사봉관 등도 이사로 선임됐다.

임종윤·종훈 형제는 한미사이언스 이사회를 측근으로 든든하게 꾸리게 됐다.

이들은 28일 주주총회 직후 "어머니와 여동생은 이번 계기로 실망했을 수도 있지만 우리는 함께 가길 원한다"며 "회사가 50조 원 티어로 가는데 여러 할 일이 많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절대적인 키맨이었던 신동국 한양정밀 회장이 저희를 믿어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며 "앞으로 주주들이 원하는 회사로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송영숙·임주현 모녀 측도 "주주들의 뜻을 겸허히 받아들인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이날 이우현 OCI그룹 회장의 사내이사 안건 통과되지 않은 주총 결과에 따라 OCI그룹과 한미약품그룹의 통합도 무산될 전망이다. 

임종윤·종훈 사장 측이 통합을 반대하고 있어서다. 임주현 한미사이언스 부회장 등 기존 경영진의 경영권 강화를 위해 통합을 추진하는 것은 명분에 맞지 않는다는 이유다.

OCI홀딩스 관계자는 "주주분들의 뜻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통합 절차는 중단된다"며 "한미약품그룹의 발전을 바란다"고 밝혔다. [팝콘뉴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