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집중호우 피해 고객에 종합금융지원 제공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라이프 3사 진행

권현정 기자 | 기사입력 2022/08/09 [17:13]

신한금융그룹, 집중호우 피해 고객에 종합금융지원 제공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라이프 3사 진행

권현정 기자 | 입력 : 2022/08/09 [17:13]

▲ (사진=신한금융그룹)     ©팝콘뉴스

 (팝콘뉴스=권현정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이번 중부지방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개인 및 중소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총 1000억 원의 긴급 금융지원을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우선, 중소기업에는 ▲업체당 3억 원까지 총 8백억 원 규모의 신규 대출 지원 ▲대출 만기 연장 ▲분할상환금 유예 ▲피해 고객의 여신 신규 및 만기 연장 시 최고 1.5%p 특별우대금리 제공 등을 제공한다.

 

개인 고객은 개인당 3000만 원 한도로 총 200억 원 규모의 긴급생활안정자금 신규 및 대출 만기 연장을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는 ▲피해 고객의 카드대금을 6개월 후에 상환하도록 하는 '청구유예' ▲유예기간 종료 후 6개월간 나눠 납부하도록 하는 '분할상환' 등을 시행한다.

 

신한라이프는 ▲피해 고객의 보험료 6개월간 납부유예 ▲유예기간 종료 후 일시금 또는 2~6개월간 분할납부 ▲해당기간 동안 보험료 납부 여부와 관계없이 정상적인 혜택 보장 등의 금융지원에 나선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신한금융의 이번 지원이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고객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며 "뜻하지 않은 피해를 입은 고객들을 위해 전 그룹사가 힘을 모아 피해 복구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팝콘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