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간장에 씨간장을 더해 감칠맛 살려

▲ (사진=대상) © 팝콘뉴스

(팝콘뉴스=권현정 기자)대상 청정원이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2종을 선보인다.

'씨간장'은 간장 맛의 씨가 되는 간장으로, 가장 맛이 뛰어난 간장이 씨간장으로 역할한다.

우리 선조들은 씨간장에 매년 새로 담근 햇간장을 조금씩 더하는 '덧장'을 통해 씨간장의 맛과 풍미를 오랜 시간 유지해왔다.

이렇게 숙성된 씨간장은 부드러운 단맛과 풍부한 감칠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기존 '햇살담은 양조간장'에 전통적인 씨간장 숙성 공법 '덧장'을 더한 것으로,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과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 2종 구성이다.각각 9년, 11년 이상 유지된 씨간장이 활용됐다.

깊고 부드러운 풍미와 깔끔한 뒷맛이 특징으로, 간단한 무침이나 볶음 요리뿐 아니라 갈비찜, 전복장, 새우장 등 고급스러운 한식 요리와도 어우러진다.

대상 관계자는 "씨간장은 전세계 어디서도 찾아볼 수 없는 우리나라 고유의 독특한 장문화"라며 "국내 장류 선도기업으로서 씨간장의 가치와 제조법을 계승하고, 일반 소비자들이 시중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씨간장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대상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맞아 9월 1일까지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에서 신제품 구매 후 영수증을 촬영해 현장 안내대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삼성 비스포크 가전, LG 오브제 가전 등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