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집자사 경기지사 통해 경기도 취약계층 천여 세대애 5천만 원 상당 김장 전달

▲ 한국마사회 임직원들이 한걸음 1원 성금 모금 캠페인을 통해 총 5천만 원 상당의 김장김치를 경기도 지역 내 취약계층 천 여 가구에 전달했다 (사진=한국마사회) © 팝콘뉴스


(팝콘뉴스=배태호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 임직원들이 연말연시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언택트 걸음기부 캠페인을 시행해 목표를 조기 달성했다.

이번 캠페인은 '말과 함께, 따뜻한 발걸음'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됐다.

1걸음 당 기부금 1원을 매칭해 임직원들이 5천만 보를 달성하면, 저소득 취약계층 1,000여 세대에 총 5천만 원 상당의 김장김치를 기부한다.

한국마사회는 지난 2005년부터 14년간 '사랑의 김장행사'를 진행하며 경마공원 및 지사 인근 취약계층에 김장김치를 나눠 왔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집합 노력봉사가 어려워져 언택트 봉사활동 형태로 나눔의 가치를 이어갔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혹한기 먹거리 해결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돕고, 참여 임직원은 걷기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캠페인"이라고 설명했다.

임직원들의 활발한 참여에 힘입어 캠페인 시작 18일 차인 지난 3일, 5천만 보의 목표 걸음을 조기 달성했다.

임직원들 참여로 마련한 김장김치는 대한적십자사 경기지사를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 1,000여 세대에 전달됐다.

대한적십자사 관계자는 "코로나19 대유행으로 대면접촉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촘촘하게 전달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이외에도 올해 지역사회 코로나19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임직원 성금모금, 헌혈행사, 농촌 일손돕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한국마사회 김낙순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시기지만, 서로에 대한 배려와 작은 노력의 손길들이 모여 따뜻한 사회를 만들다 보면 또 머지않아 평범한 일상도 다가올 것이라 믿는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