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닭소스, 레몬크림, 오지치즈 3종... 맛 다양화하고 발림성 높여

▲ (사진=청정원) © 팝콘뉴스

(팝콘뉴스=권현정 기자)대상 청정원이 그간 외식 전문점에서만 맛볼 수 있던 디핑소스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신제품 디핑소스 3종을 출시했다.

최근 에어프라이어 및 오븐을 구비한 가정이 늘어나면서, 치킨, 튀김류 등 냉동·냉장 식품이 성장하는 추세다.

이에 청정원은 튀김요리에 찍어 먹기 좋은 디핑소스 수요 증가와 소비자 니즈를 고려해 신규 카테고리를 확장 및 출시했다.

청정원은 평소 집에서 가족, 자녀들과 함께 디핑소스를 사용하는 3045 주부들의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청정원의 신제품 디핑소스 '찍먹소스'는 ▲맵닭치즈 ▲레몬크림 ▲오지치즈 등 3종이다. 셋 모두 기존 디핑소스 시장에서 보기 드문 맛으로, 맛에서의 차별화를 꾀했다고 청정원은 전했다.

튀김류에 찍어 먹기 편하도록 발림성을 높이고기존 액상타입 디핑소스에 생크림, 치즈 등을 넣어 보다 다채로운 맛을 냈다. 외식 프랜차이즈 및 해외에서 인기있는 디핑소스를 꼽아 제품화했다는 점도 특징이다.

찍먹 맵닭치즈는 고추의 매운맛을 부드러운 덴마크산 치즈 맛이 감싸는 치킨소스다. 찍먹 레몬크림은 생크림과 연유와 섞인 소스로 새우튀김, 오징어튀김과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찍먹 오지치즈는 덴마크산 체다치즈와 할라피뇨 페퍼가 들어간 소스다. 감자튀김, 나쵸 등 과자류와 어울린다.

황유진 청정원 소스담당 대리는 "최근 가정 내 에어프라이어, 오븐 등이 많이 보급되면서 치킨, 튀김류 등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많은데, 함께 곁들여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찍먹소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트렌드에 발맞춰 세분화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기존에 없는 다양한 제품 개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