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국철도, 비대면 ‘어린이 기차그리기 대회’ 개최

40여 명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하고 수상작 전시회도 준비

편슬기 기자 | 기사입력 2020/07/01 [14:44]

한국철도, 비대면 ‘어린이 기차그리기 대회’ 개최

40여 명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하고 수상작 전시회도 준비

편슬기 기자 | 입력 : 2020/07/01 [14:44]

▲ 한국철도가 제19회 어린이 기차그리기 대회를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한다(사진=한국철도).  ©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 한국철도(코레일)거 코로나19로 변화된 상황에 맞춰 ‘제19회 어린이 기차그리기 대회’를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기차그리기 대회’는 한국철도가 매년 5월 어린이날을 기해 철도박물관에서 주관하는 어린이 사생 대회로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우편접수 방식으로 진행하게 됐다.

 

대회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8절지 규격에 맞춰 작품을 완성한 뒤 오는 9월 30일까지 철도 박물관에 도착하도록 등기우편으로 접수해야 한다.

 

수상작은 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0월 23일 철도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한국철도 사장상 등 40여 명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하고 수상작 전시회도 계획하고 있다.

 

작품의 주제는 철도박물관에 대한 추억이나 박물관 홈페이지 또는 한국철도의 어린이 전용 사이트에서 본 기차에 대해 자유롭게 표현하는 것이며 대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이나 전화(031-460-4376)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철도박물관은 1일부터 홈페이지에서 ‘역대 기차그리기 대회 수상작 온라인 전시회’를 진행한다.

 

이규영 한국철도 인재개발원장은 “철도박물관 휴관 중에도 비대면으로 철도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원격교육 프로그램 등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다양하게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기차그리기 대회, 한국철도, 철도박물관, 코레일, 대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