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부터…“글로벌 선사 도약 발판 마련”

▲ SM상선이 세계 최대 해운동맹 2M과 미주서안 노선 공동운항 서비스에 들어간다(사진=SM그룹). ©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SM상선이 세계 최대 해운동맹 2M과 미주서안 노선 공동운항 서비스에 들어간다.

SM그룹(회장 우오현) SM상선과 2M(MAERSK, MSC)은 이달 중 상호 계약서에 서명하고 오는 4월 1일부터 아시아-미주 항로를 주력으로 공동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은 SM상선의 미주노선에서의 안정성과 시장 영향력을 2M이 인정했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출범 4년차에 세계 최대 해운동맹과 공동운항을 할 수 있게 된 것은 SM상선의 서비스 경쟁력이 글로벌 마켓에서 입증받았다는 의미여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SM상선은 이번 협력을 통해 회사의 주력노선인 미주노선 비용을 줄일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동운항은 선사들이 특정 노선에 대해 서로의 선박과 선복을 공동으로 운영함으로써 운항 비용을 줄이고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전략이다.

공동운항을 통해 기존 기항지에 미국 오클랜드가 추가되면서 서비스하는 항만의 숫자도 더 늘어난다.

오클랜드는 오렌지 등 고부가가치 특수화물의 선적이 활발히 이뤄지는 곳으로 SM상선의 강점인 냉동화물 영업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우오현 SM그룹 회장은 “이번 협력을 계기로 SM상선의 미국 내 기항지가 늘어나는 등 그룹 해운 부문 서비스 확장이라는 중장기 전략이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 면서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을 앞세워 해운서비스 영역을 세계로 넓혀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