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고객 중심으로 은행 용어 개선

이해하기 쉬운 은행 용어 사용 캠페인 전개

김제경 기자 | 입력 : 2019/11/11 [15:26]

(팝콘뉴스=김제경 기자)우리은행이 ‘더 친숙한 고객동행’이라는 목표로 고객편의 중심의 친화성 높은 은행용어 개선에 나섰다.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더 친숙한 고객동행’을 위해 관행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은행 중심의 용어를 고객 중심으로 개선하는 “고객중심! 이해하기 쉬운 은행용어 사용”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직원들이 자연스럽게 동참하고 변화할 수 있도록 참여형 대직원 테마제안을 지난 10월에 실시해 직원들이 제안한 용어를 주요 업무별로 분류하고 고객응대 사용빈도와 효과성에 따라 최종 30개 개선용어를 선정해 11월 한 달 동안 사용한다.

 

선정된 개선용어는 은행에서 자주 사용되는 용어 중 ‘날인’을 ‘도장을 찍다’ 로, ‘내점’을 ‘방문’으로, ‘차주’를 ‘대출 신청하신 분’ 등으로 쉬운 용어 사용시 고객들의 반응이 좋았던 용어를 선정하는 ‘써보니 좋아요(♥Like)’이벤트를 동시에 실시한다.

 

우리은행 경영혁신부 이요한 부부장은 “이번 캠페인은 더 친숙하게 고객님에게 다가가겠다는 우리은행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향후 고객과의 상생 아이디어 공모,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공모 등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추진하여‘고객 최우선, 현장경영 문화’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은행용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