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앱 하나로 전 세계 81개국 송금

연말까지 미화 5천 달러 이하 송금 수수료 인하

김제경 기자 | 입력 : 2019/10/02 [14:17]

▲ KEB하나은행과 페이코가 '페이코 제휴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사진=KEB하나은행).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제경 기자) 어플 하나로 24시간 365일, 전 세계 81개국에 송금이 가능하게 됐다.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NHN페이코(대표 정연훈)와 손잡고 전 세계 81개국으로 해외송금이 가능한 ‘페이코(PAYCO) 제휴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

 

‘PAYCO 제휴 해외송금 서비스’는 간편결제 생활금융 플랫폼인 PAYCO 앱을 통해 24시간 365일 미국, 캐나다, 호주 등 전 세계 81개국에 빠르고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해외송금 서비스다.

 

별도의 추가 앱 다운 없이 PAYCO 앱에 탑재된 해외송금 메뉴를 통해 간단히 해외 송금을 보낼 수 있다.

 

또 송금 국가와 금액, 수취인 정보의 입력만으로 기존 3일에서 5일까지 걸렸던 송금 시간을 빠르면 10분 이내로 단축해 송금할 수 있으며 필리핀, 미얀마 등 22개 국가의 경우 수취인의 휴대폰 번호, 주소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송금 가능하다.

 

PAYCO 제휴 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PAYCO 앱에서 간편결제 계좌 및 송금 회원 정보를 등록하면 되고 한번 등록한 이후부터 사용할 수 있다.

 

수수료는 미화 5천 달러 이하 송금시 5천 원, 초과 송금시에는 7천 원이 부과되며 송금시에 현지 수취은행 수수료를 함께 지급할 수 있어 해외 현지에 있는 수취인이 송금 보낸 금액의 차감 없이 송금 금액 그대로를 받을 수 있게 했다.

 

KEB하나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미화 5천 달러 이하 송금시에 부과되는 송금 수수료를 2천 원으로 올해 말까지 한시적으로 인하키로 했다. 

 

KEB하나은행 외환상품지원부 관계자는 “PAYCO 제휴 해외송금은 모바일 기반의 비대면 금융거래 증가에 따른 손님의 편의성을 증대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대한민국 대표 외국환 전문은행으로써 축적된 역량과 혁신적 핀테크 기술을 바탕으로 손님 중심의 제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송금, 수수료, KEB하나은행, 페이코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