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국내 유일 여성 테니스 대회 개최

국제 대회 및 비인기 스포츠 육성 후원 등 스포츠 발전 위해 노력

김제경 기자 | 입력 : 2019/09/10 [17:06]

▲ 2017년 코리아오픈 여자 단식 우승자 옐레나 오스타펜코(사진=뉴시스).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제경 기자) 국내 유일의 여자 프로 테니스 투어 대회가 오는 14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된다.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가 서울 올림픽공원 테니스 코트에서 열리는 ‘KEB하나은행 코리아오픈 테니스대회’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

 

‘KEB하나은행 코리아오픈 테니스대회’는 국내 유일의 여성 프로 테니스 투어 대회로 지난 2004년부터 올해까지 16년째 개최 중인 대회며 KEB하나은행은 올해로 3년째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2017년 프랑스오픈 및 코리아오픈 여자 단식 우승자인 옐레나 오스타펜코(22, 라트비아), 지난해 코리아오픈 준우승자인 아일라 톰리아노비치(26, 호주) 등 세계적인 선수들이 대거 출전해 벌써부터 테니스 팬들의 기대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오스타펜코는 2017년 프랑스오픈에서 첫 메이저 우승을 하고 그 해 코리아오픈에서도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리며 이듬해 세계랭킹 5위까지 오르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탔었으나 작년 코리아오픈에서는 2회전 탈락의 고배를 마셔 아쉬움을 남겼다.

 

이에 오스타펜코는 코리아오픈에 3년 연속 출전, 작년도 예선 탈락의 부진을 만회하고 통산 두 번째 우승에 도전해 다시 한 번 비상의 계기를 마련한다는 복안이다.

 

한국 선수로는 한나래(27, 인천시청), 장수정(24, 대구시청), 김다빈(22, 인천시청)선수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장수정 선수는 2013년 이 대회에서 단식 8강까지 올랐으며 한나래, 최지희 복식조는 지난해 복식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KEB하나은행은 대회 기간 중 경기장 입구에 ‘하나(HANA) 존’을 설치, ▲에어 바운스 ▲페이스 페인팅 ▲바디 페인팅 ▲캐릭터 솜사탕 등 모든 연령층의 관객들을 위해 무료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준결승과 결승전이 있는 21, 22일에는 맞춤형 자동차 금융의 새로운 표준 ‘하나은행 원더카’ 홍보 부스를 추가로 설치해 다양한 경품 증정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평창동계올림픽, 평창패럴림픽,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등 대규모 국제 대회는 물론 축구, 여자농구 등 다양한 종목과 비인기 스포츠 꿈나무 육성도 후원하는 등 스포츠 전반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테니스, 코리아오픈, 대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