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 핵인싸’가 쓰는 온라인 필수 어플은?

카메라, 동영상 어플 등 확장된 일상생활 즐겨

편슬기 기자 | 입력 : 2019/03/07 [10:58]

▲ 랜선 인싸들을 위한 어플들이 화려한 온라인 활동을 위해 출시되고 있다(사진=틴더).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 스마트폰의 보급화를 통해 현대인들의 일상생활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이어지고 있다.

 

과거 오프라인에서만 국한됐던 대인관계가 각종 어플(앱:APP)을 통해 확장되고 있으며, 온라인에서도 친구가 많고 활발한 인간관계를 구축하는 이들을 지칭하는 ‘랜선 인싸’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났다.

 

랜선 인싸를 비롯한 온라인에서 새로운 친구를 만나고 싶은 이들을 위해 어플(앱:APP)들도 상당수다.

 


친구를 사귀는 새로운 방법 ‘틴더’


▲ 세계 사용자 수 1위 어플 '틴더'(사진=틴더).     © 팝콘뉴스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싶다면 소셜 디스커버리 어플 틴더를 통해서 언제 어디서 누구와도 만남이 가능하다.

 

틴더는 자신이 원하는 거리 설정에 따라 같은 틴더 어플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들의 프로필과 사진을 확인할 수 있으며, 프로필 내용이나 사용자의 사진이 마음에 들면 오른쪽으로 슬라이드, 관심이 없으면 왼쪽으로 슬라이드해 간편하게 친구 찾기가 가능하다.

 

만약 해당 상대가 자신에게 호감을 표시했다면 쌍방 호감이 성립돼 ‘매칭’이 이뤄지며 해당 유저와 대화를 나눌 수 있다.

 

틴더 어플을 통해서 언제 어디서나 새로운 친구를 만나고 서로의 취향과 취미를 공유하는 이들과 간편하게 접할 수 있으며, ‘틴더 패스포트’ 기능을 사용하면 바다 건너 미국, 일본, 독일 등 원하는 국가의 친구들과도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다.

 


다이어트, 성형은? ‘소다’ 어플로


▲ 인싸들의 카메라 어플 '소다'(사진=인터넷 갈무리).     © 팝콘뉴스


랜선 인싸들에게 있어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은 SNS 활동은 거를 수 없는 필수 하루 일과 중 하나다.

 

오늘 먹은 아침, 출근하다 찍은 바깥 풍경 등 일상에서 찍은 셀카까지 모든 걸 완벽하게 만들어주는 카메라 어플이 ‘소다’ 어플이다.

 

소다 어플을 통해 사진을 찍으면 자동으로 뷰티 보정 효과가 적용돼 갸름한 턱, 큰 눈, 작은 코에 한층 넓어 보이는 어깨까지 굳이 다이어트나 성형을 하지 않아도 SNS에 당당히 올릴 수 있는 예쁘고 멋진 사진을 만들어 준다.

 

비싼 카메라가 없더라도 DSLR 효과를 통해 어떤 사진이든 원하는 부분에 초점을 맞춰 입체감 있는 사진을 완성할 수 있으며, 고해상도 촬영 모드를 이용해 또렷하고 선명한 셀프 촬영을 할 수 있다.

 


짧고 임팩트 있는 동영상 어플 ‘틱톡’


▲ 짧은 동영상으로 매력 뽐내기, '틱톡'(사진=인터넷 갈무리).     © 팝콘뉴스


최근 인싸들에게 자주 떠오르는 키워드는 바로 ‘인싸 춤’이다. 인싸 춤은 단순 동작을 반복하며 중독성 있는 동작으로 인기 예능에서도 자주 등장하며 주목받았다.

 

인싸 춤으로 유명한 ‘틱톡(TikTok)’은 중국 바이트댄스가 2016년 선보인 서비스로, 제작한 동영상을 업로드하거나 다운로드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 앱이다.

 

배경음악과 가벼운 특수효과, 문자가 포함된 15초 분량의 짧은 영상, 이른바 ‘쇼트클립’을 SNS 혹은 메신저 어플에 공유해 친구들과 함께 짧고 귀여운 영상을 즐기는 인싸들 사이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사진에 머물지 않고 부담스럽지 않은 짧은 시간의 동영상 업로드로 온라인 친구들의 이목을 끌어보자.

 


‘인싸티콘’ 색다른 이모티콘 여기 다 있다


▲ '인싸티콘'에는 귀여운 이모티콘 한 가득(사진=인터넷 갈무리).     © 팝콘뉴스


SNS나 스마트폰 메신저로 다른 사람과 소통할 때 텍스트로 전달할 수 없는 감정이나 표정 등을 표현하는 도구로 자주 활용되는 것이 ‘이모티콘’이다.

 

‘인싸티콘’은 여러 개의 특수문자로 구성된 이모티콘을 따로 저장을 해두는 번거로움을 없앤 이모티콘 만들기 앱이다.

 

무려 1500여 개의 특수문자 이모티콘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몇번의 터치만으로 마음에 드는 텍스트 이모티콘, 특수문자 이모티콘을 복사해 SNS나 카카오톡, LINE, 문자 등에 활용할 수 있어 간편하게 ‘인싸력’ 넘치는 이모티콘을 뽐낼 수 있다.

 

모두가 사용하는 식상한 이모티콘에 싫증을 느끼고 있다면 ‘인싸티콘’ 어플에서 제공하는 인싸다운 인싸 이모티콘으로 랜선 인싸력을 뿜뿜 뿜어낼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틴더, 스노우. 인싸티콘, 틱톡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