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다회용 컵 사용시 럭키백 드려요”

음료 주문 사진 인증하면 추첨 통해 다양한 선물 증정

편슬기 기자 | 입력 : 2019/01/10 [09:48]

▲ 스타벅스가 개인 다회용 컵을 사용하고 페이스북을 통해 사진을 찍어 올린 고객을 대상으로 선물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사진=스타벅스)     ©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 스타벅스가 ‘일회용 컵 없는 날’을 올해도 이어나가면서 고객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선물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이석구)는 10일 새해 첫 ‘일회용 컵 없는 날’을 맞아 개인 다회용 컵을 사용해 음료를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019 스타벅스 럭키백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페이스북 인증 이벤트를 마련했다. 

 

스타벅스의 ‘일회용 컵 없는 날’ 캠페인은 ‘일(1)회용 컵 없는(0) 날’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매월 10일에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 컵 사용을 늘리자는 취지로 2018년 4월부터 시작한 연중 환경 캠페인이다.

 

기해년 첫 ‘일회용 컵 없는 날’인 1월 10일은 개인 컵을 지참해 스타벅스 매장 안에서 텀블러 등 개인 컵을 사용하고 있는 모습을 인증하는 사진을 찍고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에 댓글로 올리면 추첨을 통해 새해 행운을 담은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2019년 새해를 기념하는 의미를 담아 19명에게는 2019 스타벅스 럭키백(단, 영수증 무료 음료 쿠폰 제외)을 증정하고 20명에게는 신년 텀블러, 200명에게는 e-gift 음료권을 증정한다. 

 

한편, 스타벅스에서 음료 주문시 다회용 컵 사용 혜택을 받은 고객은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에 있다.

 

특히 2018년 한 해에만 다회용컵 사용 혜택 제공 횟수가 808만 건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나 2017년 380만 건과 비교하면 두 배 이상 증가 수치다.  

 

스타벅스는 다회용컵 사용 장려를 위해 ‘일회용 컵 없는 날’ 고객 참여 캠페인 전개, ‘에코 보너스 스타’ 혜택 신규 도입 등 다양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에코 보너스 스타 도입 전후 한 달을 비교해 보면 개인 컵 사용 고객의 2/3에 해당하는 80만 명의 고객이 별 적립을 선택하며 개인 컵 사용이 약 24% 증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스타벅스, 럭키백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