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교육 활성화 위해 무료교육 지원


(팝콘뉴스=김제경 기자) 태백시가 교육과 더불어 건강한 지자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가 무료 교육 지원에 나선다.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는 태백시민과 태백시에서 근무하는 공무원 및 공무원 가족을 위한 교육 재능기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는 태백시와의 상호 교육 활성화를 목적으로 국가 공인과 민간자격증 무료교육으로 교육 재능기부 교육사이트를 통해 누구나 학습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한다.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는 KBS미디어와 형설이엠제이가 공동으로 운영 중인 전문 교육센터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태백시민과 공무원 및 공무원 가족을 대상으로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 교육 재능기부 콘텐츠 제공 ▲국가공인과 민간자격 등 강좌 무료교육 지원 ▲외국어, 취업, 취미, 자격교육 등 할인 제공 ▲양 기관의 상호발전에 필요한 제반 사항 등의 협력을 담고 있다.

특히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교육 재능기부’는 국가자격증과 45종 이상의 민간자격증 동영상 강의를 온라인에서 무료로 학습할 수 있으며 제공된 학습사이트나 LMS(학습관리시스템)를 통해 자신의 학습현황을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다.

한편,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는 태백시와 협업을 통해 특화된 콘텐츠도 추후 서비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