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의 무한도전…다양한 콘텐츠로 변신

캐릭터와 앙금 꽃 등으로 떡의 대중화 선언

윤혜주 기자 | 입력 : 2018/03/19 [11:03]

▲ '빚은'은 인기 캐릭터 카카오프랜즈와의 콜라보를 통해 미니설기와 꿀설기 등 신제품 10종을 선보인다(사진=빚은 홈페이지 갈무리).


(팝콘뉴스=윤혜주 기자) 최근 생크림 케이크와 초코 케이크 등의 자리를 떡 케이크가 대신하면서 새하얀 백설기 위에 앙금으로 꽃을 빚어 올린 ‘앙금플라워 떡케이크’와 캐릭터 설기로 구성된 ‘반가워 봄날의 꿀단지 케이크’ 등 다양한 떡 케이크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기존 밀가루 케이크 못지않은 화려한 모양과 더불어 ‘건강’까지 챙긴 떡 케이크는 SNS 누리꾼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으며 인기 캐릭터와 앙금 꽃 등 다양한 콘텐츠와의 만남을 통해 무한 변신을 꾀하고 있다.

 


‘빚은’, 떡과 카카오프랜즈의 만남 대찬성


▲ '빚은'은 창립 12주년을 기념해 올해 말까지 5만 원 이상 구매할 경우 무료배송 서비스를 진행한다(사진=SPC삼립 제공).

 

‘빚은’은 인기 캐릭터 카카오프랜즈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라이언과 어피치 등 카카오 캐릭터 모양을 한 미니설기와 꿀설기 등 신제품 10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라이언과 어피치 캐릭터 모양 미니설기 2종과 육각형 모양으로 눈길을 사로잡는 꿀설기 4종, 메론과 바나나 등 여러 가지 맛이 어우러진 떡 케이크 4종으로 총 10종이 출시됐다.

 

미니설기는 유기농 우유와 꿀을 베이스로 한 설기에 크랜베리와 롤치즈를 넣어 상큼한 맛을 더한 ‘꿀먹은 우유 내 친구 어피치’와 호박 설기에 초코칩이 가득한 ‘꿀먹은 우유 내 친구 라이언’ 총 2종으로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 '빚은'은 신제품인 인기 캐릭터 '라이언' 모양을 한 미니 설기다(사진=빚은 홈페이지 갈무리).

 

또 꿀설기는 육각형 모양 떡으로 ▲초코 ▲메론 ▲바나나 ▲우유 등 4가지 맛이 있으며 라이언과 튜브, 무지 등 다양한 카카오 캐릭터로 디자인한 상자에 들어 있어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반가워 봄날의 꿀단지 케이크’는 1단과 2단 상품으로 마련돼 있으며 육각형 모양 꿀설기가 층층이 쌓여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함께 나눠먹기 편리하다.

 

특히 케이크 포장 상자가 카카오 프랜즈 캐릭터로 디자인돼 있어 선물을 주고받는 사람 모두에게 즐거움을 더해준다.

 


‘앙금플라워 떡케이크’, 떡 위에 화려한 꽃을 수놓다


▲ 하얀 백설기 위에 화려한 앙금 꽃을 수놓은 '앙금 플라워 떡 케이크'가 유행이다(사진=꽃담은시루 홈페이지 갈무리).

 

무농약 유기농 쌀케이크 전문점인 ‘꽃담은시루’에서 기념일을 맞아 떡 케이크를 주문 제작하는 사람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꽃담은 시루에서 주문 제작하는 ‘앙금플라워 떡케이크’는 호두와 대추 등 견과류가 들어 있는 하얀 백설기 위에 빨간 장미와 노란 국화, 분홍 카네이션 등 다양한 색깔의 앙금 꽃들이 수놓아져 있다.

 

특히 앙금 꽃들 사이로 초록색 잎사귀 앙금이 더해져 꽃다발 못지않은 아름다움을 자랑하며 앙금 케이크 판 위에 ‘사랑해요’와 ‘건강하세요’, ‘생신 축하드려요’ 등 원하는 문구를 쓸 수 있어 마음을 담아 선물하기에 제격이다.

 

▲ 앙금플라워 떡케이크 주변을 현금으로 둘러싼 '돈케이크'가 부모님 선물로 주목 받고 있다(사진=꽃담은시루 홈페이지 갈무리).

 

또 앙금 케이크 가장자리 부분이 현금으로 둘러싸인 일명 ‘돈케이크’는 어버이날과 부모님 결혼 기념일을 맞아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단호박과 고구마 등 특별한 재료로 건강 더해


▲ 건강한 재료인 고구마와 단호박 등을 재료로 한 떡 케이크가 주목 받고 있다(사진=하늘채 홈페이지 갈무리).

 

하얀 백설기 베이스가 아닌 단호박과 고구마 등 건강한 재료를 베이스로 한 ‘꽃나무 단호박 떡 케이크’와 ‘고구마 더블케이크’ 등 다양한 건강 떡 케이크도 주목 받고 있다.

 

꽃나무 단호박 떡 케이크는 노란 단호박 설기 위에 수채화 같은 그림과 함께 첫 돌과 환갑 등 기념일에 맞는 문구도 쓸 수 있어 화려함과 더불어 활용성까지 자랑한다.

 

특히 일반 단호박에 비해 암 예방과 성인병 예방, 다이어트 효과가 뛰어난 ‘만차랑단호박’을 사용했으며 인공색소가 아닌 천연재료로 수채화 그림 색깔을 표현해 건강에 염려 없이 케이크를 즐길 수 있다.

 

또 고구마 더블케이크는 국내산 쌀에 고구마를 더한 떡 케이크로 고희와 백일, 돌 등 다양한 기념일 목적에 맞춰 찰떡과 설기 맛을 선택할 수 있으며 고급 보자기 포장 옵션을 추가할 수 있어 특별한 선물에 안성맞춤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떡, 떡케이크, 빚은, 카카오프랜즈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