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를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 제시

(팝콘뉴스=이강우 기자)역사미스터리클럽은 세계 역사와 관련된 주제를 중심으로 문화와 풍속, 전설까지 폭넓은 정보를 모아 역사를 연구하고 꾸준히 발표하는 기획 제작 그룹이다.

▲ '지도로 읽는다 한눈에 꿰뚫는 세계사 명장면' 역사미스터리클럽 저, 2017년 6월©이다미디어

역사적 미스터리 및 그 원인 관계를 유추하고 밝혀내는 역사미스터리클럽의 실력은 정평이 나 있으며 학계에서도 널리 인정 받을 정도다.

'지도로 읽는다 한눈에 꿰뚫는 세계사 명장면', '지도로 읽는다 미스터리 세계사', '세계 유산 고대 문명 신비한 만물잡학', '세계사에 얽힌 흥미로운 미스터리' 등 여러 분야의 연구 결과를 토대로 역사 관련 서적을 펴내고 있다.


'한눈에 꿰뚫는 세계사 명장면'은 역사를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

읽는 역사책이 아니라 보는 역사책이다.

그리고 사람 중심 역사가 아니고, 땅 중심 역사를 보여준다.

땅에 기록된 역사는 과거의 단순한 기록에 그치지 않고, 현재를 만나고 미래를 내다볼 수 있게 한다.

그래서 살아 있는 역사를 만나고 대화하고 배울 수 있다.

'지도로 읽는다 한눈에 꿰뚫는 세계사 명장면'은 지도를 중심으로 세계사를 소개한다.

유사 이래 인류 역사를 바꾼 세계사 명장면을 올컬러 그래픽 지도 위에다 생생하게 재현한다.

역사적 사실과 진실을 읽어내는 데는 백 마디 말보다 한 장의 지도가 훨씬 더 웅변적이기 때문이다.

'지도로 읽는다 한눈에 꿰뚫는 세계사 명장면'에 등장하는 지도는 세계지도, 시가지도, 전쟁지도, 진형지도 등 다양하다.

여러 형태의 지도 자료를 활용해 세계사의 명장면을 한 장의 지도에 압축해 놓았다.

4대 문명의 발생, 페르시아제국의 흥망성쇠, 프랑스혁명의 시가전, 제2차 세계대전 등 한 장의 지도를 보는 것만으로도 세계사 흐름을 한눈에 꿰뚫을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세계사를 즐기는 새로운 방식이다.

지도 위에서 역사의 사실과 진실을 발견하고, 이해하고, 상상한다는 것은 신나는 일이다.

'지도로 읽는다 한눈에 꿰뚫는 세계사 명장면'은 역사적으로 중요한 사건들을 시대순으로 나열해 설명하고 있다.

동서양을 넘나들며 통상적으로 이해하는 방식은 세계사의 전체상을 일목요연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한다.

지도를 따라가다 보면 세계사 흐름이 한눈에 들어온다.

지도를 통해 대륙과 해양을 중심으로 세력의 판도와 국경의 변화를 함께 살펴볼 때 더욱 실감 나는 세계사 공부가 될 것이다.

민족과 국가의 경계가 바뀌는 과정을 그린 지도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변화무쌍한 세계사의 큰 줄기를 한눈에 꿰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지도로 읽는다 한눈에 꿰뚫는 세계사 명장면'에 등장하는 지도에는 대립 관계에 있는 주변국들은 정치적, 종교적, 민족적 특징과 전쟁의 승패를 좌지우지하는 지휘관의 전술 등 교과서에서 가르치지 않는 재미있는 역사적 사실도 공개된다.

지도 위에 그려진 '역사적 현장'에서 '역사적 인물'을 만나고, 그리고 '역사의 주인공'이 되는 흥미진진한 현장감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지도로 읽는다 한눈에 꿰뚫는 세계사 명장면'은 독자들이 꼭 외워두고 싶은 세계사 명장면 97가지를 다루고 있다.

97개의 역사적 사건을 올컬러 그래픽 지도와 풍부한 도판, 그리고 명쾌한 기술 등을 활용해 살아 있는 역사로 만들고 있다.


우리가 유럽 중심 세계사나 중국 중심 아시아사, 그리고 미국 중심 현대사를 쉽게 이해하고 받아들이지 못하는 것도 바로 지리에 대한 정보와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름조차 낯설고 외우기 힘든 다양한 나라와 민족, 종교, 문화 등도 세계사 공부를 어렵게 만드는 요인들이다.

'지도로 읽는다 한눈에 꿰뚫는 세계사 명장면'를 읽다 보면 지도를 통해 어렵고 복잡한 세계사를 쉽게 이해하고 명쾌하게 정리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