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기존과 다른 새로운 콘셉트로 시장 견인

(팝콘뉴스=박종우 기자) 오리온은 기존 초코파이와 다른 새로운 콘셉트의‘초코칩 초코파이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초코칩 초코파이는 빵 속에 초코칩과 깊은 풍미의 초콜릿청크가 박혀 있어 독특한 식감과 진한 초콜릿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쉬멜로우 속에는 상큼한 오렌지 잼이 들어 있어 깔끔한 단맛을 즐길 수 있다.

초코칩 초코파이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기존 제품과의 차별화에 주안점을 뒀다.

단순히 맛을 확장하는 것이 아닌 식감의 변화까지 시도하며 근본적인 변화를 꾀했다.

오리온 관계자는“사실상 제로 베이스에서 개발에 착수해 수백 번의 테스트 끝에 두 가지 초코칩의 황금비율을 찾아냈으며 패키지 역시 1974년 출시 초기 색상인 파란색으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전했다.

경쾌한 디자인은 새로움과 재미를 추구하는 10-20대들에게 인기를 얻을 것이라는 기대가 크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지난해 일으킨 바나나 맛 열풍에 힘입어 국내 매출이 사상 최대치인 1400억 원을 돌파하고,중국에서 연매출 2천억 원을 넘어서며‘오!감자’에 이어 더블 메가브랜드에 이름을 올리는 등지난해 초코파이 글로벌 연매출은 4800억 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키워드

#오리온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