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흡기알레르기내과 한창훈 교수 신임병원장 임명
"어떠한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일산병원" 만들겠다는 포부 밝혀
경기 서북부 1위의 기능적(상급) 종합병원, 보험자병원으로서 공공의료의 성공모델 약속

제 9대 병원장 취임식 (사진=일산병원)
제 9대 병원장 취임식 (사진=일산병원)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지수 기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한창훈 신임 병원장이 취임식을 갖고 본격 임기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제 9대 병원장으로 취임한 한창훈 신임병원장은 이번 취임사를 통해 '어떠한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일산병원'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경기 서북부 1위의 기능적 (상급) 종합병원 ▲보험자병원으로서 공공의료의 성공모델 을 만들 것을 약속했다.

한 병원장은 "지금까지 다양한 분야의 병원 운영에 참여하며 위기의 순간에 더 강해지는 일산병원의 내부역량을 직접 확인했다"며 “현재 대‧내외적으로 다양한 위기상황에 처해있지만 또 한 번의 도약의 발판을 다지는 중요한 시점이라 생각하고 일산병원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직원들과 함께 다양한 도전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특히 건강보험제도를 발전시키는 우리만의 노하우가 축적된 연구, 실질적인 국민건강 향상을 위한 시범사업에 집중하고 디지털 헬스케어 적극 도입과 국책 R&D 과제 참여로 사람중심의 최적화 스마트병원 모형을 개발하고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도전은 모두의 행복을 전제로 한다"며 "행복한 직원들이 환자 중심의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환자는 신뢰를 가지고 다시 병원을 찾고, 병원은 성과를 창출하고 이를 통해 건강보험제도 및 지역사회 공헌과 직원 행복에 더 투자하게 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한창훈 병원장은 동 대학원에서 내과학 석사를, 가톨릭관동대에서 의학 박사를 취득했으며, 일산병원의 호흡기알레르기내과장, 적정진료실 차장, 의료정보실장, 진료기획실장을 역임하며 일산병원의 발전을 이끌어 왔다.

특히 코로나19 감염병 대응 당시 일산병원 코로나19 비상대책본부 코로나전담 진료부장으로서 코로나 환자와 일반환자 진료가 가능한 '한지붕 두병원'이라는 코로나 거점병원의 선도적 모델을 구축하고 성공적인 운영을 주도하며 공공병원이자 보험자병원으로서의 역할 수행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을 받는다. [팝콘뉴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