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활동부터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취업·고용, 의수족 지원까지…사회공헌 실천 지속 인정

▲ (왼쪽부터) (사)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이수성 이사장과 SK이노베이션 임수길 밸류크리에이션센터장이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K이노베이션) © 팝콘뉴스

(팝콘뉴스=이다혜 기자)SK이노베이션은 사단법인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주최하는 ‘2022 장애인먼저실천상’ 시상식서 사회통합부문 장애인먼저실천 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상은 장애인식 개선과 사회통합교육 등을 모범적으로 실천한 개인 및 단체에 주어진다.

이번 심사에선 SK이노베이션 구성원의 꾸준하고 자발적인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알려졌다.

구성원들이 장애인식개선 봉사활동, 각종 지원사업 등 사회적가치 창출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동참하는 점을 인정받았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10년간 독거노인과 발달장애인 대상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왔다.

지난 2017년부터는 구성원과 장애아동을 1:1 매칭해 대인관계 형성을 돕는 ‘해피드림아이’ 활동을 통해 스포츠-레저-문화예술 등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를 포함 지금까지 9763명 구성원이 참여해 3만759명의 발달장애아동을 지원했다.

구성원들은 기본급 1%를 자발적으로 기부해 ‘1% 행복나눔’ 기금도 조성했다. 이를 통해 지난 10년에 걸쳐 절단장애인 131명에게 의수족 제작/수리 비용을 지원하는 한편, 발달장애인 자립을 위한 취업, 고용 유지 지원 프로그램인 ‘커리어 점프업 클래스’도 지속 추진해오고 있다.

또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매년 국내 최대 규모의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Great Music Festival’도 개최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장애인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발굴하고 지속가능한 행복을 만드는데 기여하는 다양한 활동들의 진정성을 인정받아 기쁘다” 며 “SK이노베이션은 앞으로도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구성원들과 함께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팝콘뉴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