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앱과 연동해 원격제어 가능

▲ 쿠쿠 로봇청소기 '파워클론 R'(사진=쿠쿠홈시스) © 팝콘뉴스

(팝콘뉴스=권현정 기자)쿠쿠홈시스가 첫 로봇청소기 '파워클론 R(모델명: CRVC-ALVM101G)'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파워클론 R은 먼지를 흡입하며 동시에 바닥을 물걸레로 닦아 내는 먼지·물걸레 청소 일체형 제품이다.

스마트 AI 기술이 탑재돼 실내 구조와 기물의 배치, 장애물 등을 인식한 뒤 청소할 공간을 매핑하고 이를 기반으로 자율주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실내 공간과 사물 위치 식별을 위해 360° 회전하는 초정밀 LDS(Laser Distance Sensor) 센서를 탑재했고,연동된 앱에서 구획을 지정하면, 평행방향으로 한 번, 수직 방향으로 한 번, 격자 모양으로 사각지대 없이 청소하는 '더블 슬램(SLAM: Simultaneous Localization and Mapping) 모드'를 장착한 점도 눈에 띈다.

추락방지 센서, 충돌방지 센서, 장애물 감지 센터 등도 적용했다. 또한,15mm까지 등반할 수 있어 문턱이나 매트에 걸리지 않는다.

BLDC 모터는 최대 2,700Pa의 성능으로 카펫에 붙은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까지 흡입한다.흡입 강도는 3단계로 이른 아침이나 조용한 밤에는 저소음 모드로 조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350ml의 대용량 물탱크를 갖췄고, 5,2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으로 최대 3시간 동안 작동된다. 필터는 H13 등급의 3중 안심 필터 시스템을 적용했다.

모든 기능은 리모컨으로 제어 가능하며, IoT 스마트 전용 앱인 '스마트라이프(Smart Life)'와 연동돼 ▲지그재그 모드 ▲예약 모드 ▲청소금지구역 등 각종 기능과 모드의 원거리 원격제어도 가능하다. 앱을 통해 청소기가 지나온 동선도 확인할 수 있다.

높이는 99mm로 침대나 소파 밑 등에도 들어갈 수 있다. 색상은 어반 그레이다. 먼지 흡입만 가능한 모델도 동시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팝콘뉴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