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콘뉴스 Pick, 오늘의 뉴스

▲ (왼쪽부터) 김웅섭 충주교육지원청 체육건강시설과장, 임형욱 교촌에프앤비 대외협력실장, 최은희 굿네이버스 충북지부장(사진=교촌에프앤비) © 팝콘뉴스


(팝콘뉴스=정찬혁 기자)■ 교촌치킨, 충주시 스포츠 꿈나무에 장학금 지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23일 충주교육지원청에서 충청북도 충주시 스포츠 꿈나무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해 1인당 15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서는 선정된 스포츠 꿈나무 2기 17명에게 1인당 150만 원의 장학금과 치킨 교환권 등을 제공했다. 장학생 17명은 충주교육지원청을 통해 충주 내 초등학교, 중학교의 추천을 받아 최종 선정됐다.

이와 함께, 교촌은 작년 대회를 통해 장학금을 지원했던 스포츠 꿈나무 1기에게도 추가 장학금을 전달했다.

앞서 교촌은 지난 5월 굿네이버스를 통해 충주교육지원청에 충청북도 충주시 내 체육 인재 지원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한 바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장학금이 스포츠 꿈나무들의 꿈을 향한 도전에 작게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 교촌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에 보탬이 되고 이웃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사진=교원그룹) © 팝콘뉴스


■ 교원그룹, 사내 스타트업 2기 선발

교원그룹(회장 장평순)이 임직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딥체인지 아이디어 프라이즈' 2기 멤버를 최종 선발했다고 24일 밝혔다.

교원그룹은 지난 4월부터 임직원을 대상으로 콘텐츠, 가구 변화(시니어·펫), 이커머스, 플랫폼 분야에서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했으며, 내부 심사를 통해 빌드업(Build-up)을 위한 8개 팀을 선정했다.

이번 아이디어 프라이즈 공모에 제안된 아이디어는 교육 및 렌털 사업은 물론 교원그룹이 기존에 해오지 않았던 분야에서 다양한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선발된 8개팀의 아이디어는 스마트 학습코칭 플랫폼을 비롯해 반려동물 케어 서비스, 시니어를 위한 소셜 플랫폼, 재미와 수익모델을 결합한 메타버스 게임 등 다양한 사업영역을 망라한다.

8개 팀은 2개월간 사업 계획과 비즈니스 모델을 구체화하는 빌드업(Build-up) 시간을 가진다. 사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성을 검증하고, 과제 진행 지원금, 회사가 보유한 기술과 네트워크, 외부 전문가 컨설팅, 스타트업 미팅 등 사업화 코칭도 지원한다.

이어 오는 7월말에 열리는 최종 사내IR에서 사업모델을 선보인 후 실제 사업화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최종 2개 팀을 선정해 사내 사업화나 독립 분사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교원그룹은 지난해 사내 스타트업 1기로 선발된 톡크(TOCK)가 Z세대를 위한 웹소설 플랫폼을 론칭하며 성공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 (사진=남양유업) © 팝콘뉴스


■ 남양유업, 유튜브로 '우리가족 지구 지킴이' 임신육아교실 진행

남양유업이 오는 30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우리가족 지구 지킴이'를 주제로 임신육아교실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환경교육과 놀이를 접목한 환경교육 게이미피케이션 연구 단체인 씽킹가든의 임윤정 대표가 출연하여 '우리가족 지구 지킴이'를 주제로 강의를 펼친다.

30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남양유업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의는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과 자연순환 ▲아이의 건강을 해치는 환경오염의 위험성과 환경오염으로부터 지키는 생활습관 등을 이야기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 운동과 환경오염으로부터 아이를 지킬 수 있는 생활 습관을 통해 건강한 육아를 하실 수 있도록 강의를 준비했다"라며 "육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주제를 꾸준히 전하는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이 되겠다"라고 밝혔다.[팝콘뉴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