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콘뉴스 Pick, 오늘의 뉴스

▲ (사진=삼성생명) © 팝콘뉴스


(팝콘뉴스=정찬혁 기자)■ 삼성생명, 지역 청년활동가 지원사업 2기 공모 실시

삼성생명은 '지역 청년활동가 지원사업(Boost Your Local)' 2기 공모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청년 비영리단체를 지원하는 '지역 청년활동가 지원사업'은 삼성생명이 행정안전부, 사회연대은행과 공동 시행하는 민간협력 사업이다. 작년 8월 삼성생명-행정안전부-사회연대은행간 MOU를 체결했고, 지방권 청년 일자리 부족 등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청년활동가를 대상으로 2021년부터 5년간 50억 원을 지원하고 있다.

1기 단체 중 하나인 전북 '장수청년산사공'은 장수군 장계면에 위치해 있는 오래된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아이 돌봄 시설을 개소했고, 경북 의성의 청년단체인 '애니웨어'는 평소 버려지는 못난이 농산물을 구매하여 관광객 대상으로 요리 체험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문화체험 사업을 전개 중이다.

지역 청년활동가 지원사업 2기 공모는 5월 30일부터 6월 24일까지이며, 만 19세~만 34세 이하(1987년 6월 25일~2002년 6월 26일생) 청년이 대표인 비영리단체만 지원할 수 있다.

삼성생명 송상진 사회공헌단장은 "청년이 살아야 지역이 산다"며 "청년의 힘으로 지역의 문제를 주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금뿐 아니라 교육,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LG전자 CTO 김병훈 부사장(오른쪽)과 TUV 라인란드 코리아 프랭크 주트너(Frank Juettner) 대표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G전자) © 팝콘뉴스


■ LG전자 SW공인시험소, 자동차 SW 기능안전 역량 인정

LG전자는 자동차 소프트웨어(SW) 기능을 분석하고 평가할 수 있는 전문성과 공신력을 확보했다고 2일 밝혔다.

LG전자 CTO부문 산하에 있는 'SW공인시험소'는 최근 TÜV 라인란드(TÜV Rheinland)로부터 자동차 SW의 기능 안전성이 국제표준규격(ISO 26262-6)을 얼마나 충족하는지 확인하는 공인시험기관(TÜV Rheinland Appointed Lab.)으로 인정받았다.

TÜV 라인란드는 시험환경, 장비, 역량, 프로세스 등 다양한 항목을 엄격한 기준으로 평가해 시험기관을 지정한다. TÜV 라인란드가 자동차 SW 기능안전(ISO 26262-6) 시험기관으로 인정한 건 LG전자가 최초다.

LG전자는 이번에 획득한 시험 자격으로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의 요구에 적극 대응하는 것은 물론 자동차 SW 분야의 사업경쟁력과 입지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LG전자 CTO 김병훈 부사장은 "지난해 한국인정기구에 이어 올해 TÜV 라인란드까지 자동차 SW 기능안전을 공인시험할 수 있는 역량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세계 최고 수준의 자동차 SW 역량을 지속 확보해 신뢰 기반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2일 오전, 다올투자증권 본사에서 열린 '상생발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식'에서 다올투자증권 이창근 대표이사(왼쪽), Sh수협은행 김진균 은행장(가운데), 한국투자부동산신탁 이국형 대표이사(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다올투자증권) © 팝콘뉴스


■ Sh수협은행-한국투자부동산신탁-다올투자증권, 상생발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다올투자증권(대표이사 이창근)은 여의도 다올투자증권 본사에서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 한국투자부동산신탁(대표이사 이국형)과 상생발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Sh수협은행 김진균 은행장, 한국투자부동산신탁 이국형 대표이사, 다올투자증권 이창근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3사는 부동산신탁, 자금운용 등의 분야에서 포괄적 업무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개발사업 및 실물자산 투자에 동반 참여할 계획이다. 또한 ESG경영과 관련 상호 협력을 통해 사회공헌활동 실천방안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다올투자증권 이창근 대표이사는 "이종 업종 간 협업으로 회사별 강점 공유를 통해 상당한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며 "앞으로 3사는 각 분야에서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규 비즈니스 발굴 및 투자 확대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 (사진=NS홈쇼핑) © 팝콘뉴스


■ NS홈쇼핑, PB '엔쿡(NCOOK)' 모바일 전용관 오픈

NS홈쇼핑은 '엔쿡' 상품을 NS홈쇼핑 모바일 앱에서 상시 판매하기 위해 5월 30일 전용관을 오픈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2일 밝혔다.

NS홈쇼핑 PB '엔쿡(NCOOK)'은 HMR(가정간편식)보다 넓은 의미의 '밀 솔루션(meal solution)'을 지향하는 식품 브랜드다. 가정에서 하던 번거로운 주방 일을 대신함으로써 식사 준비에 대한 고민의 해법을 제시한다 뜻이다.

NS홈쇼핑은 엔쿡 전용관 오픈을 기념해 6월 한 달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쿡 상품 11% 할인 쿠폰을 (ID당 매일 1회) 증정하고, 6월 내 2건, 7만 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적립금을 증정한다.

NS홈쇼핑 관계자는 "당사 PB '엔쿡'의 방송 론칭에 성공에 힘입어 이번에는 '엔쿡' 상품을 언제든 바로 만날 수 있는 전용관을 오픈하게 됐다"며, "NS홈쇼핑은 앞으로도 우수한 상품가치로 고객의 삶에 건강을 더할 수 있도록 PB ‘엔쿡’ 브랜드를 강화하고, 상품을 확대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모델들이 2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홈플5일장' 행사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홈플러스) © 팝콘뉴스


■ 홈플러스, 징검다리 연휴 맞아 '홈플5일장' 진행

지난달 30일 기획재정부가 '긴급 민생안정 10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식품원료 7종에 대해 무관세 수입 및 할당물량을 확대하는 등 고공행진 하는 물가 잡기에 나섰다. 이에 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오는 6일까지 할인을 제공하는 '홈플5일장'을 개최하고 물가 안정 기여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먼저, 오는 4일까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위한 신선식품을 최적가에 내놓는다. 행사기간 내내 멤버특가부터 행사 카드 할인, 1+1 이벤트까지 최대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도 대거 선보인다.

조도연 홈플러스 브랜드본부장은 "징검다리 연휴를 앞두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준비했다"며 "올해 1월부터 물가 안정 프로젝트를 연중 진행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수요와 맞는 다양한 상품을 준비해 장바구니 가격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팝콘뉴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