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콘뉴스 Pick, 오늘의 뉴스

▲ (가운데부터) 애란원 강영실 원장, 위니아딤채 대외협력담당 조경형 상무(사진=위니아딤채) © 팝콘뉴스


(팝콘뉴스=정찬혁 기자)■ 위니아딤채, 미혼·한부모 복지시설 애란원에 기부 물품 전달

위니아딤채(대표 김혁표)는 미혼·한부모 복지시설 '애란원'에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물품 전달식은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애란원에서 애란원 강영실 원장, 위니아딤채 대외협력담당 조경형 상무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위니아딤채는 영∙유아 및 임산부, 출산모의 건강한 실내 환경 구축을 위해 위니아 공기청정기를 전달했다.

애란원은 미혼모자 기본생활시설로 위기 임신 출산에 처한 미혼모자 및 임산부들에게 기본 숙식, 분만, 산후조리 등 기본적인 생활 지원과 함께 다양한 정서적 지원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위니아딤채 대외협력담당 조경형 상무는 "위니아딤채의 작은 나눔이 미혼∙한부모 가정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미혼∙한부모 가정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이들이 정서적∙경제적으로 안정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 이랜드재단과 GS안과의원이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샬롬의 집에서 지원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이랜드재단 이윤정 본부장, 샬롬의 집 박기순 원장, GS안과의원 김주동 본부장(사진=이랜드재단) © 팝콘뉴스


■ 이랜드재단, GS안과의원과 장애인 시설 지원물품 전달

이랜드재단이 GS안과의원과 위기가정 지원을 위한 의류 및 생필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장애인 시설인 '샬롬의 집'에서 진행됐다. 지원을 위해 GS안과의원과 이랜드재단이 각각 1천만 원을 기부해 총 2천만 원의 기금을 조성했다. 조성된 기금은 샬롬의 집에 거주하는 중증 장애인 29명과 전국의 위기가정 60곳을 지원하는 데 쓰인다.

이랜드재단과 GS안과의원의 임직원들은 직접 샬롬의 집에 방문해 이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증 장애인에게 겨울철 필요한 방한 점퍼, 실내복, 쌀 32포대 등을 전달하고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설의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랜드재단 관계자는 "명절을 앞두고 여러 사람들이 모여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지원이 끊겨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설들이 많은 만큼 이번 도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 성과분석 및 포스트코로나 시대 보증정책 방향’ 연구용역 결과 발표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신용보증 성과분석 및 포스트코로나 시대 보증정책 방향' 연구용역 결과를 28일 발표했다.

이번 연구에 따르면 신용보증 공급은 GDP 및 고용 증대에 영향을 미치며, 경기하강 국면에서 GDP 감소를 상쇄해 경기안전판 역할을 수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증잔액 증가의 GDP에 대한 영향(30개월 누적 기준)은 약 3.7배로 나타나 보증규모 확대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성장률 하락을 상당부분 저지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신규보증금액 1억 원당 0.23개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 및 0.59개의 기존 일자리를 유지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지난해 보증지원을 받은 1240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성과조사 결과, 64.8%의 기업이 보증을 받지 못할 경우 매우 큰 피해가 발생했을 것으로 응답했으며, 28.0%는 구조조정으로 이어졌을 것이라고 답변했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연구 결과 신용보증의 확대 지원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라며 "신보는 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에도 확장적 보증 기조를 유지해 완전한 경제 정상화를 뒷받침하는 한편, 4차 산업혁명, 그린뉴딜 등 국정과제와 방향성을 맞춰 미래변화에 대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인천 청라의 초밥집 사장님이 KT 잘나가게의 상권분석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KT) © 팝콘뉴스


■ KT 빅데이터 상권분석 '잘나가게' 활용법을 알려주는 '잘나가게 이야기'

KT(대표이사 구현모)가 빅데이터 상권분석 플랫폼 '잘나가게'의 최적 활용 정보를 알려주는 '잘나가게 이야기' 메뉴를 새로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잘나가게 이야기'는 KT 빅데이터 상권분석을 쉽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잘나가게 사용법'과, KT 잘나가게 서비스를 사용해 매출을 올린 사장님들의 실제 사례를 소개하는 '잘나가는 사장님'으로 구성돼 있다.

'잘나가게 사용법'에서는 ▲잘나가게로 내 상권 이해하기 ▲잘나가게의 배달분석으로 효과적인 배달 전략 짜기 ▲데이터로 장사하기 등 활용법을 알려주는 콘텐츠를 유튜브 영상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잘나가게에서 제공하는 내 상권 영역, 주변 유동인구와 매출 수준, 고객 및 배달 수요 통계 등 빅데이터 정보를 쉽게 이해하고 장사에 적용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

KT AI/BigData사업본부 최준기 본부장은 "잘나가게 이야기는 KT 잘나가게를 이용해 본 고객분들이 제공해 주신 소중한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를 실제 서비스에 반영한 사례"라며 "KT의 빅데이터 상권분석 플랫폼인 잘나가게를 활용하는 모든 소상공인분들의 가게 매출이 늘어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동국제강,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동국제강이 상반기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지원서는 다음 달 13일까지 접수한다.

대졸 신입사원은 회계·세무·법무·연구·판매생산계획·영업·구매·설비·품질관리·관리·생산·안전환경 12개 분야를 선발한다. 경력직은 윤리경영·경영전략·법무·정보기획·설비 5개 분야를 모집한다. 근무 지역은 서울, 인천, 포항, 부산 등이다.

채용 과정은 서류 접수 및 온라인 PI검사, AI면접, 1-Day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합격자 발표는 3월 말이며, 대졸 신입사원은 약 2주의 교육과정을 거쳐 최종 입사하게 된다.

동국제강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응시자 편의를 위해 심층 면접, 에세이 작성 등을 '1Day'로 진행한다. 보다 많은 지원자에게 면접 기회를 주기 위해 지난해 하반기부터 AI면접을 도입했다.

▲ 보람할렐루야 탁구단 오광헌 감독(사진=보람상조) © 팝콘뉴스


■ 보람할렐루야탁구단 오광헌 감독, 여자 탁구 국가대표팀 감독 부임

보람상조(회장 최철홍)가 이끄는 보람할렐루야탁구단 오광헌 감독이 올해 2월부터 여자 탁구 국가대표팀 사령탑을 맡는다.

오광헌 감독은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 2022년 청두 세계탁구선수권대회 단체전 전임지도자로서 대표팀 전력강화에 더욱 집중하는 한편 다양한 시도를 통해 한국 탁구의 국제 경쟁력 향상을 위한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할 계획이다.

오 감독은 과거 서울여상에서 코치로 재직하다 1995년 일본으로 건너간 뒤 지도자 커리어를 쌓았다. 2009년부터 2016년까지 일본 여자국가대표팀 코치 및 주니어대표팀 감독을 맡아 일본 여자대표팀 핵심 주전들을 키워냈다. 2016년 리우올림픽 동메달, 같은 해 세계선수권대회 준우승, 세계주니어선수권대회 우승 등에도 기여했다.

2016년부터는 보람할렐루야탁구단 감독을 맡아 2018년 일본 히로시마 국제탁구대회 단체전 우승(2년 연속)/개인단식 우승, 2021년 대통령배 단체전 준우승/개인단식 우승, 2022년 제75회 픽셀스코프 전국 남녀 종합 탁구선수권대회 남자 단체전 준우승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 올해 1월에는 소속선수인 김동현 선수가 남자 탁구 국가대표팀에 발탁됐다.

최철홍 보람할렐루야 구단주(보람그룹 회장)는 "그 동안 오감독이 상조업계 유일한 실업 스포츠팀인 우리 구단을 최정상 실업팀으로 이끌며 국내 생활탁구 활성화와 스포츠 사회공헌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해줘서 고맙다"며 "앞으로 한국 탁구의 국제 경쟁력 향상으로 세계무대에서도 새로운 돌풍을 이어가길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사진=CJ올리브영) © 팝콘뉴스


■ 올리브영 즉시 배송 서비스 '오늘드림', 30일까지 당일 상품 수령 가능해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설 연휴 전날인 30일 오후 8시 이전까지 공식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에서 '오늘드림'으로 상품 구매 시 서비스 가능 지역에 한하여 3시간 내에 배송 받을 수 있다고 28일 밝혔다.

'오늘드림' 서비스는 설 연휴 전날인 30일까지 운영된다. 오후 7시 59분까지 주문하면 당일 받아볼 수 있다. 오는 2월 2일 오후 8시부터 주문 접수를 재개한다.

또한 올리브영 모바일 앱에서 상품을 선택한 후 하단의 선물하기 버튼을 누르면 주소 없이 휴대폰 번호만으로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이와 함께 올리브영은 오는 1월 31일까지 전국 매장과 모바일 앱에서 설 선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