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기술 탑재·설치 공간 등 사용자 최적화

▲ (사진=코웨이) © 팝콘뉴스


(팝콘뉴스=정찬혁 기자)코웨이가 지난해 프리미엄 환경가전 브랜드 '노블'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가전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노블 정수기 시리즈'는 일반적인 디귿자(ㄷ) 정수기 형태에서 벗어나 빌트인/가로/세로/RO 등 폼팩터와 필터 구성의 차별화로 주목받는다. 주방 인테리어, 설치 공간은 물론 필터 종류까지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에 맞춰 최적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노블 정수기 빌트인은 정수기 본체가 싱크대 하부에 들어가고 출수부만 외부에 설치돼 주방 공간을 넓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노블 정수기 가로는 제품의 가로 넓이를 늘리고 깊이를 대폭 줄여 조리대 카운터 앞 공간을 여유롭게 활용 가능하다. 노블 정수기 RO는 가정용 정수기 중 오염물질 제거 성능이 가장 뛰어난 RO(멤브레인) 필터를 탑재했다.

▲ (사진=코웨이) © 팝콘뉴스


노블 정수기 시리즈는 국내 정수기 최초로 '스마트 모션 파우셋 기능'을 탑재해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평소에는 파우셋이 제품 내부에 숨겨져 있다가 사용 시에만 컵을 자동으로 인식해 파우셋이 노출된다.

노블 정수기는 자연을 모티브로 구성한 ▲포슬린 화이트 ▲플래티넘 실버 ▲브론즈 베이지 ▲마호가니 브라운 ▲미드나잇 네이비 ▲페블 그레이 6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또, 노블 정수기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혁신 기술을 적용해 제품 상태를 알아서 관리해주는 스마트 진단 기능을 구현했다. 기기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진행 상황, 고장 여부 등을 감지해 음성으로 안내해준다.

IoCare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정수기 사용 현황, 필터 및 유로 교체 날짜, 제품 이상 현황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 시 외부에서 원격으로 제품을 조작할 수 있다.

전문적인 관리 서비스를 원한다면 6개월마다 서비스 전문가가 방문해 필터 교체부터 살균까지 꼼꼼하게 관리해준다. 자가 관리를 선택할 시 6개월마다 카트리지 필터를 배송해주고, 12개월마다 카트리지 유로를 배송해준다.

코웨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물 리더십을 확보하고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과 만족감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