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콘뉴스 Pick, 오늘의 뉴스

▲ (왼쪽부터) 롯데칠성음료 문효식 신유통부문장, 홈플러스 감태규 그로서리본부장, 사랑의열매 김경희 사회공헌본부장(사진=롯데칠성음료) © 팝콘뉴스


(팝콘뉴스=정찬혁 기자)■ 롯데칠성음료·홈플러스, 판매 수익금 2000만 원 사랑의열매에 전달

롯데칠성음료는 홈플러스와 손잡고 지난해 12월 중순부터 약 한 달간 진행한 '착한 소비 캠페인'의 판매 수익금을 모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열매)'에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26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사랑의열매 별관에서 롯데칠성음료 문효식 신유통부문장, 홈플러스 감태규 그로서리본부장, 사랑의열매 김경희 사회공헌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달된 수익금 2000만 원은 지난해 12월 중순부터 약 한 달간 전국 홈플러스 점포에서 판매된 칠성사이다,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등 음료 판매액의 2%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착한소비 캠페인에 대한 소비자의 공감과 동참으로 예정된 일정보다 보름 정도 앞당겨 목표액을 달성하게 됐다. 수익금은 사랑의열매 각 지역본부로 전달되어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저소득층 가정과 이웃에게 생계비, 의료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착한소비 캠페인으로 조성된 수익금이 어려움을 겪는 우리 이웃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등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의 실천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 설 명절을 맞이해 부영그룹으로부터 위문품을 받은 공군방공관제사령부 국군장병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부영그룹) © 팝콘뉴스


■ 부영그룹, 설 연휴 앞두고 군부대에 위문품 전달

부영그룹은 자매결연을 맺은 6개 군부대(공군방공관제사령부, 공군방공유도탄사령부, 육군 1군단, 육군 8군단, 육군 22사단, 육군 25사단)에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과자 선물 2600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부영그룹은 지난 2000년부터 현재까지 23년째 군부대에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다. 부영그룹은 군과 자매결연을 통해 국군 장병들의 사기진작과 복지향상을 위한 정기적 위문 활동을 펼치는 동시에, 전역 후 장병들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위해 취업지원을 돕고 있다.

부영그룹은 국내외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현재까지 기부한 금액이 약 8800억 원에 이른다.

▲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 팝콘뉴스


■ 스타벅스, 개인컵 혜택 강화 이후 개인컵 주문 건수 60% 증가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지난 13일부터 개인컵 이용 고객 혜택을 강화하면서 26일까지 2주간 개인컵 주문 건수가 약 90만 건으로 전년 동기간 대비 60%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1월 13일부터 개인컵 이용 시 300원의 할인 혜택을 400원으로 폭을 높였다. 금액 할인 대신 에코별 적립을 선택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의 경우 2월 2일까지 개인컵에 제조 음료 주문 시 음료 한 잔만 주문해도 최대 4개의 별을 받을 수 있다.

실제로 스타벅스가 지난해 개인컵 사용을 통해 에코별 적립 건수가 가장 많은 고객 243명을 대상으로 개인컵 이용 설문 조사를 시행한 결과 '일회용컵 사용 줄이기'(45%, 109명)와 함께 '개인컵 할인 혜택'(40%, 97명)이 개인컵을 사용하는 주요한 이유로 나타났다.

스타벅스는 작년 4월에 2025년까지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 다회용컵 도입을 통한 일회용컵 사용률 0% 도전 등 탄소 감축 30%를 위한 지속가능성 중장기 전략을 발표했다. 지난해 7월 제주지역 4개 매장을 시작으로 12월에는 제주 지역 전 매장으로 일회용컵 없는 매장 운영을 확대했다. 서울 지역에서는 지난해 11월부터 12개 매장에서 일회용컵 없는 매장을 시범 운영 중이다.

▲ 탑스텐 동강시스타는 26일 영월지역 농특산물 홍보와 판매 활성화를 위해 영월군,영월농협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줄 왼쪽부터) 박철우 동강시스타 본부장, 최명서 영월군수, 유인목 영월농협조합장.(사진=탑스텐 동강시스타) © 팝콘뉴스


■ 탑스텐 동강시스타, 지역 농특산물 판매 활성화 위한 MOU

탑스텐 동강시스타(대표 정환오)는 26일 영월군, 영월농협과 지역 농·특산물 홍보와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최명서 영월군수는 "행정과 지역 유관 기관의 인프라가 공동목표로 함께 나아갈 때 시너지 효과가 창출되며, 이 효과가 농민들이 처한 현실에 부합될 때 비로소 업무협약의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 상호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정환오 대표이사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소비심리가 위축되어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가 현실을 공감하며 지역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해 본 협약체결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서에는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상호 협력하에 지역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를 활성화하고, 농촌체험과 관광 활성화 등 기타 업무 연계방안도 함께 모색기로 했다.

▲ 고객이 GS25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통해 성인 인증을 하고 있다.(사진=GS리테일) © 팝콘뉴스


■ GS25,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신원 확인한다

GS25가 대한민국 최초 디지털 국가 신분증 '모바일 운전면허증' 인증 시스템을 적용해 고객의 신원을 확인한다.

GS25는 지난 2020년 6월에 도입한 애플리케이션 PASS(패스)를 통해 성인 인증을 실시 해왔으며, 이번 추가 인증 시스템 도입을 통해 GS25 근무자는 위조 신분증의 위험을 감소시키고, 고객 신원 확인의 편의성이 보다 증대할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 운전면허증'를 발급을 원하는 고객은 1월 말부터 시범 발급 장소인 서울 서부 운전면허시험장과 대전 운전면허시험장에 직접 방문해 실물 운전면허증을 확인한 후, '모바일 신분증(운전면허증)' 앱에 발급 받을 수 있다.

GS리테일 김병학 영업기획팀장은 "GS25가 정부에서 진행하는 최초의 디지털 신분증 사업에 참여해 지갑없이 쇼핑하는 고객에게는 편의성을, 경영주에게는 신원 확인의 편리성을 높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GS25를 이용함에 있어 보다 즐거운 쇼핑 환경을 제공하도록 다양한 쇼핑 테크를 도입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한국맥도날드) © 팝콘뉴스


■ 맥도날드, '빅맥' 신메뉴 2종 출시

한국맥도날드는 '더블 빅맥'과 '빅맥 BLT'를 2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더블 빅맥'은 빅맥에 2장의 패티를 더해 총 4장의 패티가 들어 간 버거로, '메가맥'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빅맥 BLT'는 2018년 첫 출시 당시 첫날에만 7만 개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했을 정도로 큰 사랑을 받은 버거다.

맥도날드는 이번 신메뉴 2종을 포함해 비프 버거에는 청정 자연에서 자연 방목으로 키운 100% 순 쇠고기 패티를 방부제, 첨가제 없이 사용하고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베스트 버거 도입 이후 돌아온 '더블 빅맥'과 '빅맥 BLT'는 디테일한 부분까지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고객들이 향상된 맛과 최상의 식재료 품질을 직접 느낄 수 있는 메뉴"라며 "앞으로도 최고의 버거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며, 이번에 출시한 두 버거를 통해 맥도날드가 원재료에 담은 진정성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LX공사 오애리 경영지원본부장(왼쪽)이 굿네이버스 김경환 전북지역본부장(오른쪽)에게 소외된 지역아동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위해 사회공헌기금을 전달했다.(사진=LX) © 팝콘뉴스


■ LX, 전북 보호아동에 4000만 원 상당 의류 지원

LX한국국토정보공사(사장 김정렬, 이하 LX공사)는 굿네이버스 전북지역본부를 통해 보호아동 500여 명을 대상으로 패딩·장갑 등 4000만 원 상당의 겨울 의류를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LX공사 오애리 경영지원본부장은 "코로나 장기화와 추위로 인해 보호아동을 위한 도움의 손길이 절실해졌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렵고 소외된 아동·청소년들이 희망을 갖고 살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LX공사는 지난 2019년부터 매년 도움이 필요한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1억 3000여 만 원의 상당의 희망 나눔을 실천해왔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