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과 건강을 찾아주는 운동

▲ (사진=네이버웹툰 '여성전용헬스장 진달래짐') © 팝콘뉴스


(팝콘뉴스=강나은 기자)사회초년생, 혹은 직장인의 운동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우선은 청소년기와 대학생 시절 때처럼 자기 외모를 꾸미겠다는 의지가 약해져 있는 상태이고요. 무엇보다도 체력이 심하게 고갈된 상태입니다. 퇴근 후 무언가를 하겠다고 마음먹는 것조차 어려울 만큼이요. 그래서 이들을 위한 운동은 조금은 달라야 합니다. 꾸준하고, 건강하게 운동하며 생활에 활력을 찾는 것이 최우선이니까요.

* 과거의 우리의 문화생활은 어땠나요? 음악을 감상하고, 책을 음미하며 산책을 즐기기도 했죠. 그렇다면 지금 우리의 문화생활은 어떤가요?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감상하고, 동영상을 즐기며, 책을 읽기도 하고, 운동도 합니다. 우리의 문화생활 모두가 어느새 스마트폰 속으로 쏘옥 들어갔죠. 그런데 너무 콘텐츠가 많아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디지털 문화생활'에서 애플리케이션, 유튜브,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내 손바닥 위에서 즐기는 디지털 문화생활,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다이어트, 죽을 때까지 끝나지 않는 숙제


무엇을, 얼마나 먹어도 몸무게 변화가 드문 소수의 사람과 운동을 굉장히 좋아해 먹는 칼로리를 족족 잘 쓰고 있는 또 다른 소수의 사람을 제외하고, 많은 사람은 다이어트라는 숙제를 안고 있습니다. 심지어 전혀 살집이 있지 않은 사람들도 입에 '다이어트 해야 해'라는 말을 달고 다니곤 하죠.

물론 우리나라에서 뚱뚱한 몸은 많은 편견을 불러일으키기도 하고, 특히 마른 몸을 선호하는 취향이 반영된 결과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다이어트의 목적이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삶'이 되어야 하는 것은 확실합니다. 눈으로 보이는 날씬한 몸, 마네킹처럼 아름다운 몸을 보며 우리는 이 중요한 사실을 가끔은 잊어버리고 말아서 문제죠.

그렇기에 우리의 삶에 다이어트보다는 운동이 필요한 겁니다. 그런데 운동하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체력과 의지가 있어야 한다는 점이 마음에 걸립니다. 특히 이전까지 운동을 거의 하지 않았던 이들에게는 오랜 시간의 워밍업이 필요합니다.

여성전용헬스장 진달래짐 주인공 계나리도 마찬가지입니다. 살집도 꽤 있고, 통통한 편인 계나리는 평생 운동이라고는 안 해본 '순살'입니다. 그런 계나리에게 무료 PT를 받을 기회가 생기는데요. 진달래 원장의 '순살' 직장인을 위한 특별한 PT, 계나리와 함께 받아볼까요?

▲ (사진=네이버웹툰 '여성전용헬스장 진달래짐') © 팝콘뉴스


자신감 넘치는 일상생활을 지탱해줄 운동


저렴한 자취방을 구한 계나리는 우연히 비밀계단을 발견하게 됩니다. 바로 아래층에 있는 헬스장으로 연결된 통로인데요. 통로야 막으면 되겠지만, 문제는 헬스장의 소음이 그대로 전달된다는 점입니다. 당장 방을 빼겠다는 계나리에게 헬스장 원장이자, 자취방의 집주인인 진달래는 전세금을 헬스장 리모델링에 다 써버렸다며, 3개월 뒤에 주겠다고 합니다. 대신 그동안의 무료 PT를 해주겠다고요.

여기서 이 조건을 그대로 받아들일 계나리가 아닙니다. 체력 거지인 직장인은 PT를 무료로 해준다고 해도 할 수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진달래는 그런 계나리에게 '운동할 힘이 없는 게 아니라 운동을 안 해서 힘이 없는 것'이라고 단언합니다. 그 카리스마에 설득된 계나리는 난생처음 헬스장에 가보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운동하는 이들의 활력을 부러워하며 '나는 엄두도 못 내겠지'라고 체념합니다. 하지만 곧 진달래의 넘치는 의욕 덕분에 업무 후 헬스장으로 퇴근하는 삶을 살게 됩니다. 이후 진달래의 삶은 180도 바뀝니다. 굽은 어깨는 일직선을 유지하게 되고, 굽었던 허리도 펴졌습니다. 무엇보다도 자신감이 커졌죠.

웹툰 여성전용헬스장 진달래짐의 가장 좋은 점은 운동 경험 없는 직장인에게 맞춤형 PT를 해준다는 것입니다. 운동 습관을 기르는 방법, 운동복을 고르는 방법부터 시작해봅시다. 그다음으로는 체력이 약한 초보자를 위한 첫 운동이 시작됩니다. 처음부터 과한 운동에 질린 적이 있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진달래짐에서는 팔 벌려 뛰기, 앉았다 일어서기를 추가한 팔 벌려 뛰기부터 시작하니까요. 게다가 여기에서 나오는 운동 대부분 우리가 집에서도 할 수 있는 맨손 운동부터 시작하니, 반드시 헬스장에 가서 해야 하는 부담도 없습니다.

▲ (사진=네이버웹툰 '여성전용헬스장 진달래짐') © 팝콘뉴스


이렇게 운동과 자세 등에 관해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한편, 운동해야 하는 이유도 계속해서 잡아줍니다. 직장인 대부분이 가지고 있는 거북목이나 라운드숄더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운동으로 보완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해주죠. 또 당 성분이 많이 든 간식 등에 대해서는 다이어트와 상관없이 건강에 나쁘니 멀리하라고 조언합니다. 여기에 운동 초보자가 흔히 할 수 있는 실수도 조목조목 이야기해주니, 뜨끔하면서도 감탄하며 웹툰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시즌1 마지막 화에서는 운동으로 체력과 근력을 배우고, 다이어트에도 성공한 계나리를 보면서 운동의 진정한 의미를 체감하게 됩니다. 어느새 집을 나서는 계나리는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달라졌을까? 이젠 상관없다'고요. 자신이 첫 화에서 부러워하던 활력 넘치고 건강한 사람들과 같은 사람이 되었거든요.

이렇듯 체력 거지 계나리가 운동으로 일상의 활력을 되찾아가는 힐링물을 보고 싶은 이들에게 여성전용헬스장 진달래짐을 추천합니다.

비슷한 웹툰 추천

다이어터의 교과서를 보고 싶다면: '다이어터(캐러멜, 네온비)'

표준체중 흔한 일반인의 다이어트를 보고 싶다면: '5kg을 위하여(수오수, 홍끼)'

디지털 유목민의 한 줄 평

지붕뚫고하이킥(남, 30대 후반): 운동을 만화로 배웠어요

만년다이어터(여, 30대 초반): 운동보다 재활이 필요한 내 몸에 딱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