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콘뉴스 Pick, 오늘의 뉴스

▲ (사진=우리금융그룹) © 팝콘뉴스


(팝콘뉴스=정찬혁 기자)■ 우리금융, 필리핀 태풍 라이(RAI) 피해 복구 위한 기부금 전달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필리핀 지역에 발생한 초대형 태풍 라이(RAI)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필리핀 현지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미화 10만 달러(한화 약 1억 2000만 원)를 긴급 지원했다고 10일 밝혔다.

태풍 라이(RAI)는 순간 최대 시속 270km 위력으로 사망자 약 400명, 부상자 약 1100명 이상의 인명피해와 가옥 등 50만 동 이상의 건물이 파괴되고, 60만 명 이상의 이재민이 발생하는 등 현지에 큰 피해를 입혔다.

이에 우리금융그룹은 세계 최대 자선기금단체인 'United Way' 아시아 지부에 필리핀 피해 복구 기부금 10만 달러를 긴급 지원키로 했다. 기부금은 붕괴한 가옥 및 건물 복원을 위한 수리용품 키트는 물론, 현재 임시거처에서 생활하고 있는 이재민 대상 생필품과 식료품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 'CES 2022' 삼성디스플레이 프라이빗 부스에서 첫선을 보인 QD디스플레이(사진=삼성디스플레이) © 팝콘뉴스


■ 삼성디스플레이 "QD디스플레이, TV 화질의 새로운 기준 될 것"

삼성디스플레이(대표이사 최주선)는 지난 11월 말 양산을 시작한 QD디스플레이가 화질 평가 시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 '컬러'와 '시야각' 부문에서 SGS로부터 우수성을 인증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획득한 인증은 '트루 컬러 톤(True Color Tones)', '퓨어 RGB 루미넌스(Pure RGB Luminance)', '울트라 와이드 뷰잉 앵글(Ultra wide Viewing Angle)', 3건이다. QD디스플레이는 SGS 평가 결과, 색재현력(특정 밝기에서 표현할 수 있는 색영역)은 'BT2020' 기준 90% 이상, 컬러 볼륨(화면의 밝고 어두운 정도에 따라 표현할 수 있는 색영역)은 DCI-P3 기준 120%에 달해 '트루 컬러 톤' 인증을 획득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기존 TV 디스플레이의 색재현력은 'BT2020' 기준을 적용하면 대부분 70% 중반 수준이다. 컬러 볼륨 역시 DCI-P3 기준 100% 이하"라며 "QD는 자연에 존재하는 색을 가장 풍부하게 표현할 수 있는, 명백한 화질 우위를 가진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 중국 상해 허마마트 (사진=롯데칠성음료) © 팝콘뉴스


■ 밀키스, 지난해 중국에 2500만 캔 수출 '사상 최대 실적'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중국 시장에 밀키스를 2020년 대비 37% 증가한 약 2500만 캔(250mL 환산 기준) 수출하며 중국 음료시장 진출 30여년 만에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중국 시장에서 밀키스가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로 ▲기존 탄산음료와 차별화된 맛 ▲다양한 맛 출시 ▲SNS 등을 활용한 브랜드 홍보 강화 및 판매 채널 확대 ▲중국 파트너와 신뢰 강화 등이 어우러진 결과로 보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밀키스의 중국 수출을 전년대비 약 40% 증가한 3500만 캔 달성을 목표로 잡고 현지 식자재 전문유통업체 협업을 통한 밀키스 입점 확대, 해산물 뷔페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와 제휴 강화, 소주 브랜드 '처음처럼'과 협업 마케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 (사진=현대해상) © 팝콘뉴스


■ 현대해상, 업계최초 간·호흡기(폐)질환 전용보험 출시

현대해상(대표이사 조용일·이성재)은 급성간염부터 간경화, 간암까지(간질환), 폐렴부터 기흉, 폐암까지(호흡기질환) 질병 상태에 따라 보장하는 '(간·폐)퓨리케어보험'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간·폐)퓨리케어보험'은 업계최초 신체 정화기능(purify)을 담당하는 간·호흡기(폐) 질환 전용보험이다. 간질환의 경우 급성간염(A,B,C형) 및 알코올성 간경화를 포함한 간경변증부터 말기간경화, 간암까지 중증도에 따라 순차적으로 보장하고, 호흡기(폐)질환은 폐렴, 폐기종부터 만성폐쇄성폐질환, 폐암까지 호흡기질환 전반을 보장한다.

현대해상 윤경원 장기상품1파트장은 "사회환경의 변화 등으로 간 및 호흡기 질환에 대한 관심도가 점차 커지는 만큼, 이 상품을 통해 체계적인 보장으로 고액의 치료비 부담 덜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파파존스 피자 경주점 외부(사진=한국파파존스) © 팝콘뉴스


■ 파파존스 피자, 올해 첫 매장 '경주점' 오픈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경상북도 경주시에 '경주점'을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경주점' 개점은 파파존스 피자의 올해 첫 번째 매장이자 경주시 진출이라는 점은 물론, 2025년까지 300개 이상 매장 달성이라는 브랜드 중장기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행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219번째 매장인 '경주점'은 파파존스 피자 브랜드 색상인 그린과 화이트를 조합한 인테리어로 감각적이면서 모던하게 꾸며졌다. '경주점'은 배달형 매장으로 인근에 아파트를 비롯한 주거 시설과 주유소, 종합 전자 전문매장 등이 위치해 유동입구 흡수가 용이하다.

한국파파존스 관계자는 "이번 경주점을 기점으로 올해 역시 점진적으로 매장을 확대하면서 국내 피자 업계 빅3 입지를 견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 '새해 사랑 나눔' 기부행사. (왼쪽에서 다섯번째) 보람상조그룹 이창우 대표이사, (여섯번째) 천안복지재단 최창호 상임이사(사진=보람그룹) © 팝콘뉴스


■ 보람그룹, '사랑 나눔 캠페인'으로 새해 시작

보람그룹(회장 최철홍)은 소외된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사랑 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천안시에 소재한 보람그룹 천지향장례식장에서 보람상조그룹 이창우 대표이사를 비롯한 보람그룹 임직원, 보람할렐루야 탁구단, 천안시 산하 천안복지재단 관계자 등 총 20명이 참가한 가운데 밀양 얼음골 사과 총 500박스를 전달하는 '사랑 나눔 캠페인' 행사가 열렸다. 기부한 사과는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천안지역 무료급식소, 요양병원, 요양원 등에 보람그룹 임직원들이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보람그룹 최철홍 회장은 "올해에도 고객중심의 나눔 경영으로 소외된 이웃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