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팡이·얼룩 제거, 깨끗하게 청소하기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유진 기자)귀찮기도 하고 깨끗하게 청소하는 방법을 몰라 고민인 자취생들을 위해 청소를 쉽고 똑똑하게 할 수 있는 '알아두면 유용한 자취 꿀팁 - 청소 편'을 소개한다.

1. 곰팡이 제거하기

싱크대, 찬장, 세면대 등 습한 곳에 곰팡이가 슬었을 때 식초를 묻힌 마른행주로 닦으면 곰팡이를 없앨 수 있다. 무엇보다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습도를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2. 바닥 윤나게 하기

물걸레질을 하기 전 먼지를 쓸어준다. 그리고 깨끗한 걸레를 쌀뜨물에 담갔다 꼭 짜서 바닥을 여러 번 닦아주면 깨끗하고 윤이 나는 바닥을 만들 수 있다.

3. 엎지른 식용유 청소하기

바닥에 식용유를 엎질렀을 때 휴지로 닦을 수도 있지만 쉽게 닦이지 않는다. 이럴 땐, 밀가루를 뿌려주면 기름을 금방 흡수해 완벽하게 닦아낼 수 있다.

4. 머리카락 청소하기

매일 청소해도 매일 생겨나는 바닥 머리카락. 정전기 청소포를 사용해 먼지와 함께 머리카락을 쉽게 청소할 수 있다. 혹은 고무줄을 손바닥에 걸고 바닥을 훑어주면 고무줄 사이에 머리카락이 걸려 나온다.

5. 벽지 얼룩 제거

종이 벽지에 얼룩이 묻으면 치약을 이용해 제거하거나, 베이킹소다와 물을 1:2 비율로 섞어 칫솔로 문질러주면 된다. 실크 벽지 같은 경우는 물에 강한 편이기 때문에 물에 주방 세제를 섞은 후 천에 적셔 얼룩을 문질러 제거하면 된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