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는 충남 공주로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유진 기자)전통이 어우러지는 매력 넘치는 충남 공주의 나들이 명소를 소개한다.

공주 메타세쿼이아길

충남 공주시 의당면 청룡리 905-1 / 무료입장 / 주차가능

공주로 들어가는 초입에 있는 정안천 생태공원의 메타세쿼이아길. 사계절 다양한 얼굴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사람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포토 스폿으로 유명한 숲길이다. 메타세쿼이아길을 천천히 걸으며 마음의 휴식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공산성

충남 공주시 금성동 53-51 / 유료입장 / 주차가능

공주에 위치한 삼국시대 포곡식으로 축조된 백제의 성곽. 산성. 사적. 세계유산위원회에서 가치를 인정받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었으며 성곽을 따라 걸으면서 금강을 낀 공주시를 한눈에 볼 수 있다. 과거 백제의 숨결을 느끼며 다양한 유적을 만나볼 수 있다.

무령왕릉

충남 공주시 금성동 산5-1 / 코로나19로 인해 무료입장 / 주차가능

삼국시대 백제 제25대 무령왕과 왕비의 능. 사적. 고대 왕릉 중 무덤의 주인을 확인할 수 있는 유일한 무덤으로 벽돌무덤 형식이며 현재 문화재의 영구 보존을 위해 출입을 막아두고 있다. 왕릉원에는 1~6호 고분들이 한군데 모여 있으며, 걸으면서 탁 트인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연미산자연미술공원

충남 공주시 우성면 연미산고개길 98 / 유료입장 / 주차가능

자연과 예술이 조화를 이루는 곳. 약 3만 평의 넓은 연미산 곳곳에 멋지고 개성 넘치는 설치작품들이 배치되어 있어 산책하면서 작품도 감상하고 사진도 찍으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2년마다 금강 자연미술 비엔날레가 펼쳐진다.

마곡사

충남 공주시 사곡면 마곡사로 966 / 유료입장 / 주차가능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전통과 불교의 문화가 잘 어우러진 천년고찰 마곡사. 주변 자연경관을 감상하면서 고즈넉한 사찰 주변을 산책하기 좋다. 또한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숲속에서 자연과 함께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