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맛집과 멋진 명소가 가득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유진 기자)한국의 중심에 있어 전국 어디서나 접근성이 뛰어나고 다양한 맛집과 카페는 물론, 아름답고 멋있는 명소와 자연을 만나볼 수 있는 충북 청주로 떠나보자.

청남대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청남대길 646 / 유료입장/ 월요일 휴무

충북 청주 대청호 주변에 위치한 '대통령들의 별장', '남쪽에 있는 청와대' 청남대. 대청호를 따라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으며 대통령 기념관, 골프장, 하늘정원, 음악 분수, 산책길 등 많은 사람이 힐링하기 위해 찾는 역사와 자연을 품고 있는 명소다.

추정리 메밀밭

충북 청주시 상당구 낭성면 추정리 339 / 무료입장 / 주차장 없음

소금을 뿌려 놓은 듯 새하얀 메밀꽃이 만발한 추정리 마을 뒷산. 꿀벌들을 위한 밀원으로 가꾼 곳으로, 초록빛, 하얀빛 바람 따라 흔들리는 메밀꽃에 둘러싸여 산책도 하고 사진도 찍으며 조용하고 평화로운 순간을 경험할 수 있다.

오창호수공원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오창공원로 311 / 무료입장 / 주차장 있음

인공 호수 호암 저수지를 중심으로 조성된 청주 시내 공원 중 큰 규모를 자랑하는 오창호수공원. 많은 사람이 오고 가며 문화와 휴식의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나무데크로 되어 있는 다리를 따라 산책도 하고, 들에 앉아 피크닉도 즐기고, 탁 트인 경치 바라보며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상당산성

충북 청주시 상당구 성내로124번길 / 무료입장 / 주차장 있음

원형이 잘 남아 있는 조선시대의 대표적인 석성 상당산성. 성에 오르면 아름다운 풍광과 함께 청주 시내와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산성 아래 드넓은 개활지에서 가족, 친구, 연인, 반려동물과 뛰어놀기도 하고 피크닉도 즐기며 평화로운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정북동 토성

충북 청주시 청원구 정북동 353-2 / 무료입장 / 주차장 있음

드넓은 평야의 중심에 흙으로 쌓아 올린 성, 정북동 토성. 서울의 풍납토성과 함께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토성으로 천년이 넘는 세월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다. 재미있고 화려한 볼거리는 없지만 넓은 평지와 토성, 나무와 하늘의 아름다운 풍경을 눈에 담기 위해 많은 사람이 찾는 곳이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