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 트인 풍경 바라보며 힐링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유진 기자)문화재의 집합소, 자연 치유의 도시 충북 제천. 울창한 숲, 계곡, 탁 트인 전망.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심신을 달랠 수 있는 제천으로 떠나보자.

옥순봉 출렁다리

충청북도 제천시 수산면 옥순봉로 342 / 유료입장 / 주차가능

옥순봉을 가장 가까이에서,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길이 222m 옥순봉 출렁다리. 거기에 더해 944m 길이의 데크로드와 야자 매트로 이루어진 트래킹 길까지. 청풍호와 옥순봉의 아름다운 정취를 함께 눈에 담을 수 있다.

용추폭포 유리전망대

충청북도 제천시 의림지로 33 / 무료입장 / 주차가능

용추폭포 위에 설치된 유리전망대. 철제 기둥에 설치된 센서를 지나면 바닥 부분의 불투명 유리가 투명 유리로 바뀌어 폭포를 내려다볼 수 있다. 발아래 시원하게 쏟아지는 물줄기를 감상하며 걸을 수 있어 마치 폭포 위를 산책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두께 약 40mm 삼중 강화유리를 사용했으니 안심하고 즐겨도 된다. 저녁에는 7가지 색으로 변하는 폭포의 야경을 볼 수 있다.

교동민화마을

충북 제천시 용두천로20길 18 / 예약 시 5% 할인

제천 시내권의 유일한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는 교동민화마을. 작은 공방들이 모여 있어 민화 체험, 도자기 체험, 푸드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으며 골목골목 아기자기한 벽화들로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민화 콘텐츠를 제공한다.

청풍호반케이블카

충북 제천시 청풍면 문화재길 166 / 유료입장

제천 여행의 필수 코스 청풍호반케이블카. 청풍면 물태리에서 비봉산 정상까지 2.3km 구간을 운행한다. 케이블카에 올라 엄청난 규모의 청풍호와 비봉산의 절경을 내려다보면 저절로 입이 벌어지고 가슴이 탁 트이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케이블카 탑승의 하이라이트, 비봉산 전망대 포토 스폿까지 만나볼 수 있다.

배론성지

충북 제천시 봉양읍 배론성지길 296 / 무료입장

충청북도 기념물 제188호로 지정된 가톨릭 성지. 가을 단풍을 감상하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연못 주변에 붉게 물든 단풍과 연못 위를 지나는 다리에 서서 바라본 고요하고 아름다운 풍광을 감상할 수 있다. 자연의 정취를 만끽하며 가볍게 산책하기 좋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