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플로깅·언택트 걸음 기부로 비대면 사회공헌

"건강도 챙기고 지구도 지키고 취약계층도 돕는 일석삼조(一石三鳥)"

정찬혁 기자 | 기사입력 2021/10/28 [17:53]

마사회, 플로깅·언택트 걸음 기부로 비대면 사회공헌

"건강도 챙기고 지구도 지키고 취약계층도 돕는 일석삼조(一石三鳥)"

정찬혁 기자 | 입력 : 2021/10/28 [17:53]

▲ 플로깅 언택트 걸음 기부로 사회공헌 나서는 한국마사회(사진=한국마사회)  © 팝콘뉴스


(팝콘뉴스=정찬혁 기자) 한국마사회가 임직원을 대상으로 환경보호와 사회공헌이 결합된 '친환경 언택트 기부' 활동을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한국마사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집합 봉사활동이 어려워진 상황에서도 소외 받고 있는 이웃들과의 나눔의 가치를 이어가기 위해 친환경 언택트 봉사활동 형태로 행사를 시행하게 됐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피해를 입고 있는 지역사회를 지원하고 참여 임직원은 걷기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캠페인"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캠페인은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에서 '온라인 희망나눔 자선걷기'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기획된 활동이다. 

 

공공기관 임직원과 시민들이 10억 걸음을 달성하면 지역사회 취약계층에게 월동 용품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국마사회는 임직원의 걸음 기부를 독려하고 환경 보호를 위해 언택트 걸음기부와 연계한 '플로깅'(쓰레기 줍기+조깅) 이벤트를 병행해 환경과 사회공헌을 결합한 녹색(그린) 기부를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한국마사회 송철희 부회장은 "인류의 환경과 공존의 문제가 어느 때보다 중요시되고 있는 요즘, 비대면 언택트 트렌드를 결합해 걸으면서 기부에 참여하고 환경 보호에도 앞장설 수 있는 '그린 기부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한국마사회는 환경 보호와 사회적 책임 등 ESG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국민에게 한걸음 다가서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마사회, 언택드 봉사활동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