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우기 힘든 기름기, 냄새 제거 방법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유진 기자)부모님의 품에서 벗어나 모든 것을 스스로 해결하고 생활해야 하는 자취 청년들을 위해 '알아두면 유용한 자취 꿀팁 – 부엌편'을 소개한다.

1. 냉장고 냄새 제거

원룸 혹은 오피스텔의 냉장고는 사이즈가 작고 성능이 좋지 않아 음식이 더 빨리 상하고 음식 냄새가 많이 난다. 그럴 때, 먹다 남은 소주를 그릇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두거나 닦아주면 냄새 제거에 효과적이다. 또한, 커피 찌꺼기, 숯, 레몬 껍질 등도 탈취 효과가 있다.

2. 기름기 묻은 식기도구

기름진 음식을 먹고 나서 설거지를 하기 전에 키친타월로 가볍게 기름기를 닦아낸 후 설거지하면 주방 세제도 절약하고 더욱 깨끗하게 설거지할 수 있다.

3. 프라이팬 관리

프라이팬 사용 후 키친타월로 가볍게 닦은 후 뜨거운 물에 불려준다. 그리고 수세미에 주방 세제를 묻혀 살살 설거지(프라이팬 코팅이 벗겨지지 않도록)한 후 뜨거운 물로 다시 헹구어 주는 것이 좋다.

4. 음식물 쓰레기

음식물 쓰레기를 실온에 보관하게 되면 금방 벌레가 꼬이고 냄새가 나기 때문에 쓰레기봉투를 제일 작은 1L 사이즈를 사용해 금방금방 사용해 버리는 것이 좋다.

5. 전자레인지 용기 사용

혼자 살다 보면 매번 밥을 해먹기 어려운 일이다. 배달시켜 먹고 남은 음식 혹은 냉동식품 등 환경호르몬 걱정 없이 전자레인지 용기에 담아 따듯하게 데워 먹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