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변비와 치질을 부르는 생활 습관

식이섬유, 충분한 수분 섭취 등 올바른 생활 습관 알기

김유진 기자 | 기사입력 2021/09/14 [13:25]

[카드뉴스] 변비와 치질을 부르는 생활 습관

식이섬유, 충분한 수분 섭취 등 올바른 생활 습관 알기

김유진 기자 | 입력 : 2021/09/14 [13:25]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유진 기자)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는 변비와 치질. 우리의 나쁜 생활 습관 때문에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 특히, 요즘같이 앉아서 많은 시간을 생활하는 현대인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병이다. 이번 주는 '변비와 치질을 부르는 생활 습관'에 관해 알아본다.

 

1. 장시간 변기에 앉아 있고 과하게 힘을 준다.

오랫동안 변기에 앉자 항문에 힘을 과하게 주면 혈액 순환이 잘되지 않고, 항문이 받는 압력이 높아져 치핵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2. 식이섬유가 적은 식단 섭취.

식이섬유는 활발한 장운동을 촉진해 원활한 배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좋은 효능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장 건강에 좋지 않아 변비, 치질 등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

 

3. 수분 섭취 부족.

수분 섭취가 부족하면 체내에 수분이 부족해지면서 변이 딱딱해지고 변비를 유발하게 된다. 충분한 수분 섭취는 장 활동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고 부드러운 변을 만들어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도와준다.

 

4. 과음한다.

알코올을 섭취하게 되면 항문에서 간문맥으로의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항문 혈관이 팽창하면서 치질이 쉽게 발생할 수 있다. 

 

5. 잘못된 다이어트.

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식사량이 적어 대변이 만들어지지 않고, 장운동이 느려지면서 변이 딱딱해지고 배출하기 힘든 상황이 발생한다. 대변의 양을 늘리고 변을 부드럽게 하는 식이섬유, 수분 섭취가 필요하다.

 

잘못된 생활 습관을 고쳐 건강하고 편안하게 쾌변해서 변비와 치질을 예방하자.

 
카드뉴스, 생활정보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