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음식으로 면역력 키우기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유진 기자)일교차가 큰 9월.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에 걸리기 쉽다. 이럴 때, 영양 가득 제철 음식을 섭취하면 건강하고 맛있는 가을을 맞이할 수 있다. 이번 주 팝콘뉴스 생활정보에서는 9월 제철 음식을 소개한다.

9월 제철 음식

1. 굴

바다의 우유라 불리는 굴은 영양이 가득한 재료다. 철분 외에 구리도 함유되어 있어 빈혈에 좋고 타우린이 많아 콜레스테롤을 내리거나 혈압 저하 작용에도 도움이 된다.

2. 대하

대하에는 지방의 침착을 방지하고 몸 밖으로 불순물의 배출을 촉진해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하는 키토산과 원기 회복과 간 기능을 강화해 주는 타우린이 풍부하다.

3. 배

배는 기관지 질환에 효과가 있어 감기, 천식 등에 좋으며, 배변과 이뇨 작용을 돕는다. 가래와 기침을 없애고 목이 쉬었을 때나 배가 차고 아플 때 증상을 완화해 주며 종기를 치료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4. 게

게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많아서 소화가 잘되고 담백하다. 필수아미노산이 많이 들어 있어서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고 소화성이 좋아서 병의 회복기에 있는 사람이나 허약체질, 노약자에게 매우 좋은 식품이다.

5. 고구마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조금만 섭취해도 포만감을 주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변비를 예방할 수 있다. 그리고 식이섬유가 체내 노폐물과 콜레스테롤을 흡착해 배출시켜 줌으로써 대장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또 비타민 또한 풍부해 면역력 증진에도 좋다.

9월 제철 음식 먹고 건강하고 맛있고 풍성한 가을을 보내자.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