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분한 수분 섭취도 중요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유진 기자)코로나19로 인해 입과 코를 마스크로 가리고 생활하는 것이 일상이 되어버린 요즘이다. 코로나19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호흡기 건강이 걱정되는 사람들을 위해 이번 주 팝콘뉴스 건강정보에서는 '호흡기에 좋은 음식'을 소개한다.

호흡기에 좋은 음식

1. 오미자

단맛, 신맛, 쓴맛, 짠맛, 매운맛, 다섯 가지의 맛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오미자. 천식 치료에 탁월하고, 기침과 가래 개선에 도움을 주고, 폐 기능을 향상시킨다.

2. 배

호흡기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들 알고 있는 배.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기침을 완화시키고 가래를 없애준다.

3. 생강

감기에 걸렸을 때 사람들이 많이 찾는 생강차.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해줘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면역력 향상에도 효능이 있다.

4. 도라지

도라지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가래, 기침, 천식 등을 완화시켜준다. 염증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어 기관지와 호흡기 건강에 좋다.

5. 무화과

무화과는 염증을 해독시키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천식과 기관지염, 기침 등에 좋고 우리 몸의 기관지 근육을 활성화해주며 기관지 통증을 완화하고 목에 끓는 가래 또한 배출해 줘 원활한 호흡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6. 무

비타민C와 함께 다양한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는 무.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기침, 가래 증상에 효과가 좋다.

7. 연어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 연어 속 오메가3 지방산이 천식의 발생률과 위험성을 감소시키고, 폐의 기능을 강화시키고, 염증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이렇게 호흡기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봤다. 우리 몸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호흡기를 더욱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해 자주 수분을 섭취하고, 호흡기에 좋은 음식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