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서 열리는 수국 축제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유진 기자)이번 주말에는 어디로 나들이를 떠날까. 여름을 알리는 수국이 가득한 명소를 소개한다.

제주 서귀포 남원읍 휴애리자연생활공원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리 한라산 자락에 있는 자연생활 체험 공원이다. 4월~7월까지 공원 곳곳에서 수국과 산수국을 함께 볼 수 있다. 현재 휴애리 유럽 수국축제가 진행 중이다.(2021.04.01.~2021.09.12.) 공원 안에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으며 예쁜 포토존이 구성되어 있다. 연중무휴, 유료입장.

제주 카멜리아힐

제주 서귀포 안덕면에 위치한 카멜리아힐은 동양에서 가장 큰 동백 수목원이다. 6월~7월은 수국축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팝업 전시관에 형형색색의 수국들과 이야기들이 전시되어 있다. 수국뿐만 아니라 여름을 상징하는 치자꽃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연중무휴, 유료입장.

거제 남부면 저구항수국동산

경남 거제시 남부면 저구리 명사해수욕장과 저구항 사이에 위치한 수국동산은 저구항의 명소다. 해안가 도로 옆 언덕을 따라 해풍을 맞고 자란 수국이 심겨 있으며 핸드폰 화면에 바다와 수국을 한 번에 담을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작년에 이어 금년도 수국축제가 취소됐다.

공주 유구색동수국정원

충남 공주 유구읍 유구색동수국정원은 유구천 수변공간을 따라 형형색색 수국이 물들어 있어 수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향하고 있다. 총 규모 4만 3000㎡에 22종의 수국이 1만 6000본에 이른다고 한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