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그힐 "반려동물 건강, 관절·치아 건강이 가장 큰 고민"

설문조사 결과 공개, 반려동물 관절 고민 39.5%로 가장 높아

정찬혁 기자 | 기사입력 2021/06/08 [11:09]

위그힐 "반려동물 건강, 관절·치아 건강이 가장 큰 고민"

설문조사 결과 공개, 반려동물 관절 고민 39.5%로 가장 높아

정찬혁 기자 | 입력 : 2021/06/08 [11:09]

(팝콘뉴스=정찬혁 기자) 한의사, 수의사 형제가 만든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위그힐’이 올 4월 공간 와디즈에서 주최한 '펫 페스티벌-멍냥 슈퍼마켓' 참석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설문조사 결과 관절 고민이 39.5%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어 ▲치아 16.7% ▲소화 9.9% ▲피부와 눈물 자국은 각각 9.3% ▲알레르기 8.6% 등으로 집계됐다.

 

슬개골 탈구, 관절 관련 질환은 흔하게 나타나나, 초기에는 통증이 심하지 않고 강아지들의 숨기려는 본능 때문에 알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관절염이 진행되면 걷거나 움직일 때 통증을 느낄 수 있으며 배변, 산책 등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길 수 있으므로 관절 질환과 부상을 미리 인식하고 조기에 관리 또는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체중 관리, 운동, 산책, 보조제 등으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기호성 때문에 영양제를 먹이기 어려울 때는 영양 성분이 있는 간식으로 미리 관리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 덴탈 껌 '위시츄'(사진=위그힐)  © 팝콘뉴스


위그힐에서는 한의사 형과 수의사 동생이 함께 관절 고민을 위한 '관절튼튼 위시츄', 치아 집중 관리를 위한 '덴탈집중케어 위시츄', '눈물 자국&눈 건강 위시츄' 등 반려동물 건강을 위한 덴탈 껌 3종을 개발했다.

 

위그힐 대표이자 한의사인 최주영 대표는 "식빵이가 딱딱한 간식을 먹다 이빨이 빠져 어떤 강아지든 부담 없이 없을 수 있는 부드러운 개껌을 만들었다"며 "특히 장이 민감한 식빵이와 같은 친구들을 위해 프리바이오틱스를 넣어 편안한 소화를 돕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