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 온라인 콘텐츠 '명탐정 컵반즈' 배경...오는 27일까지 성수동서 운영

▲ CJ제일제당 햇반컵반 팝업스토어에서 추리게임을 체험하는 소비자(사진=CJ제일제당) © 팝콘뉴스

(팝콘뉴스=권현정 기자) CJ제일제당이 자사의 온라인 추리게임 콘텐츠 '명탐정 컵반즈'를 기반으로 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연다.

'명탐정 컵반즈'는 지난달 CJ제일제당이 신제품 '햇반컵밥BIG'을 출시하며 공개한 유튜브 콘텐츠로, 명탐정으로 분한 나문희 배우와 함께 두 개의 추리미션을 풀어나가는 것이 골자다.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는 '명탐정 사무소'를 콘셉트로 ▲기념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과 코스튬존 ▲햇반컵반 브랜드존 ▲퀴즈를 풀 수 있는 퀴즈존과 금고존 등으로 구성해, 제품과 브랜드를 체험하는 공간으로 꾸려졌다.

특히, 금고존에서는 순금 명함을 받을 수 있는 응모권을 배포, 참여자 중 50명을 선정해 순금으로 만든 '명탐정 컵반즈' 명함에 참가자의 이름을 새겨 전달하는 등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만의 색다른 이벤트도 펼칠 예정이다.

한편, '명탐점 컵반즈' 유튜브 영상은 게시 한 달 만에 조회수 330만을 넘기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콘텐츠를 론칭한 지난 5월 한 달간 편의점 경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증가하는 등 관련 상품 매출 역시 탄력을 받는 모양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몰입을 이끌어낸 '명탐점 컵반즈'를 통해 햇반컵반은 한층 더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MZ세대와 활발한 소통을 통해 컵밥 시장 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