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월요일 일반상식 퀴즈, 매일 오전 10시 오늘의 퀴즈 출제

▲ (사진=KB 리브메이트) © 팝콘뉴스


(팝콘뉴스=정찬혁 기자)KB금융그룹 통합 포인트앱 리브메이트에서 진행하는 제 194회차 일반상식퀴즈, 오늘의 퀴즈 문제가 24일 출제됐다.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 194회차 첫 번째 문제는 '다음 중 겨울잠을 자는 동물이 아닌 것은 무엇일까요?'이며, 정답은 '토끼'다.

두 번째 OX문제는 '성에 붙여 사위나 매제, 아래 동서 등을 이르는 말인 [서방]과 고려시대에 설치된 숙위기관인 [서방]은 같은 한자를 사용한다'로, 정답은 'O'이다.

마지막으로 출시된 문제는 '[심청전]에서 심청이가 공양미 삼백 석에 몸을 팔고 빠진 곳은 어디일까요?'로, 정답은 '인당수'이다.

리브메이트 일반상식퀴즈는 매주 월요일 0시에 출제되며, 일주일간 문제를 풀 수 있다. 문제당 10포인트씩 총 30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24일 오전 10시에 출제된 오늘의 퀴즈 OX 문제는 '연극이나 뮤지컬 등에서 주연 배우가 자리를 비울 경우 그를 대신해 주역을 연기하는 배우를 [언더스터디]라고 한다'로 정답은 'O'다.

언더스터디는 평소에는 무대에서 앙상블 등으로 특정 배역을 연기하다가 메인배우의 배역이 공석이 될 경우 출연기회가 주어진다.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는 매일 오전 10시에 출제되며 최대 15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키워드

#리브메이트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