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홈쇼핑 및 라이브커머스 등 모든 판매 채널 적극 지원

▲ 현대홈쇼핑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사진=현대홈쇼핑). ©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현대홈쇼핑이 지방자치단체(이하 지자체)와 손잡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 연계 상생 프로젝트' 가동에 나선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지자체가 선정한 지역 농가에 대해 TV홈쇼핑과 온라인몰, 라이브커머스 등 현대홈쇼핑이 운영 중인 모든 판매 채널을 활용, 지역 특산물 판매 채널을 넓히고 판매 수수료도 대폭 할인한다.

또한 온라인몰 운영 경험이 없는 지역 농가에는 입점ㆍ상품 등록 등 운영 전반에 대한 일대일 컨설팅을 제공하는 한편, 지역 특산물 홍보를 위해 라이브 커머스 쇼호스트를 현지에 파견해 '산지 라이브 방송'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은 지난 20일 경상북도 울릉군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맺고 오는 30일 TV홈쇼핑, 현대H몰, 쇼핑라이브를 통해 '울릉도 랜선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오후 1시 40분부터 1시간 동안 울릉도의 대표 특산품인 '명이나물'을 TV홈쇼핑을 통해 선보이고, 쇼핑 라이브에선 오후 1시부터 울릉도 여행상품과 오징어, 부지깽이, 호박엿 등을 울릉도 현지에서 생중계로 판매할 예정이다.

한광영 현대홈쇼핑 영업본부장(전무)은 "울릉도를 시작으로 연내에 4곳 이상의 지자체와 상생 프로젝트를 운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