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소비와 명절을 집에서 보낸 가족 증가 영향"

▲ bhc는 올 추석 연휴 3일간의 치킨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했다고 밝혔다(사진=bhc) ©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bhc치킨이 올 추석 치킨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추석 전날인 9월 30일과 당일 1일, 다음날 2일까지 3일간 판매량이 지난해 추석 동기 대비 50%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설날 연휴 3일간에 비해서도 10% 늘어난 수치로, bhc치킨은 올 추석 연휴 높은 판매량을 보인 것에 대해 언택트 소비와 명절을 집에서 보내려는 사람이 증가한 것이 크게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공략하기 위한 메뉴 개발로 소비자의 폭넓은 메뉴 선택권과 e쿠폰의 활성화로 배달 소비가 증가하면서 앞으로 치킨이 명절에 가족과 함께 즐기는 쏘울 음식으로 더욱 주목받을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이번 5일간의 추석 연휴 기간 중 치킨이 가장 많이 판매된 날은 연휴 4일째인 지난 3일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연휴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치킨을 많이 찾았던 것으로 파악된다.

또 가장 많이 판매된 메뉴는 대표 메뉴인 '뿌링클'인 것으로 조사됐으며 부분육 메뉴인 '콤보 시리즈'가 그 뒤를 이었다.

특히 콤보 시리즈는 출시와 동시에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면서 현재까지도 매출 2위 자리를 유지하는 등 업계에 부는 부분육 돌풍을 이어나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bhc치킨 관계자는 "실제 명절 판매량을 보면 지난해 추석보다 올 설날이, 올 설날보다 추석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 해를 거듭할수록 명절 기간에 치킨을 찾는 사람이 늘어나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어 "이는 명절 연휴에도 맛있고 깨끗한 치킨을 고객에게 드리고자 묵묵히 현장을 지킨 가맹점주 덕분이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