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가치 향상으로 성장과 변화 추진

▲ 보람상조가 2020 고객감동경영대상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사진=보람상조). ©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고객감동경영대상 상조서비스 부문에서 보람상조가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보람상조(회장 최철홍)는 9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20 고객감동경영대상’에서 차별화 된 전문 장례 서비스 지원 공로를 인정받아 2년 연속 상조 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고객감동경영대상은 고객만족경영을 성공적으로 실천하며 소비자의 권익과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한 기업과 기관을 격려하고자 제정됐다.

보람상조는 ‘고객중심경영’이라는 기업 슬로건 아래 고객 가치를 우선으로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중무휴 24시간 긴급 콜 센터와 전국 21개 고객만족센터를 개설했고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설립해 전문적인 장례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 보람상조는 결합 상품 마케팅 없이 상조 서비스의 본질에만 집중하는 정책을 펼치며 결합상품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고 있다.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취지로 유사 수신 행위의 위험성을 알리는 ‘클린 서비스 캠페인’와 부당거래 신고 포상제인 ‘장례행사 부당거래 신문고’도 진행한다.

보람상조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활동도 지속해오고 있다.

2012년 출범한 ‘보람상조 사회봉사단’을 통해 매년 지역 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2016년에는 국민 건강 증진과 생활 체육 활성화를 위해 ‘보람할렐루야 탁구단’을 창단했다.

보람그룹 최철홍 회장은 “고객이 필요로 할 때 가장 가까이서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하자’는 마음으로 30년간 노력해 온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2020년도 고객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한 성장과 변화를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