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죽전점ㆍ광주월산DT점 등 6개 지역 매장에서 진행

▲ 스타벅스가 환경보호를 위한 다회용 컵 증정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사진=스타벅스커피코리아). © 팝콘뉴스

(팝콘뉴스=편슬기 기자)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다회용 컵을 증정하는 환경 보호 캠페인이 전개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올해 개점 20주년을 기념해 환경재단과 함께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고 개인 컵 사용 권장을 위해 2만 개의 다회용 유리머그잔 증정을 실시한다.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는 본 행사는 온오프라인 양쪽에서 동시에 참여 가능하다.

오프라인 행사는 전국 5개의 스타벅스 매장을 비롯해 부천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현장에 마련한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스타벅스 부스를 방문해 참여를 위한 인증 화면을 제시하면, 장소별로 다회용 유리 머그잔을 선착순 1천 명에게 1인 1개씩 증정한다.

참여를 원하면 스타벅스 코리아 페이스북의 친환경 캠페인 게시물 좋아요 누르기 또는 댓글 작성이나, 스타벅스 코리아 유튜브 구독하기와 스벅TV 영상 좋아요를 누르고 현장에서 페이스북 또는 유튜브 인증 화면 중 하나를 제시하면 된다.

오는 15일 용인죽전역R점을 시작으로, 16일 광주월산DT점, 17일 대구시티센터점, 18일 부천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한국만화영상진흥원 스타벅스 부스, 22일 인천계양점, 24일 더종로R점 등 총 6곳을 방문하면 참여할 수 있다.

행사 진행 시간은 5곳의 스타벅스 매장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이며,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오후 5시부터 오후 7시까지로 각각 선착순 증정이 완료되면 행사는종료된다.

아울러, 환경재단(이사장 최열)과 함께 하는 친환경 오피스 만들기 프로젝트를 통해 10월 20일까지 온라인 응모로도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응모 방법은 구성원 3백명 이하의 기업, 스타트업, 청년기업, 사회적기업, 시민단체 중 사내에서 일회용 컵 줄이기 활동을 실행하고자 하는 계획이 있으면 된다.

7일부터 20일까지 응모 페이지(http://www.gogreenoffice.co.kr)를 방문해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서 1개 조직 당 50개의 다회용 유리 머그잔을 전달한다.

단, 구성원 3백 명 이상의 대기업, 개인 사업자,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은 조직은 응모 대상에서 제외된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