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 팝콘뉴스


(팝콘뉴스=김유진 기자) 이번 주는 충남 천안의 나들이 명소를 소개한다.

독립기념관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독립기념관로 1 / 매주 월요일 휴무

한국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위해 헌신한 조상들이 남긴 자취와 자료를 수집 및 전시하고 있는 독립기념관. 높이 51m인 대형 조형물 겨레의 탑, 아름다운 휴식 공간인 백련못, 통일염원의 동산, 815기의 태극기가 게양된 태극기한마당, 단풍나무 숲길 등 다양한 상징물을 만나볼 수 있다.

천안삼거리

충남 천안시 동남구 삼룡동 133-1 / 연중무휴

조선시대부터 한양에서 경상도와 전라도로 내려가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대로이며, 민요 '흥타령'으로 유명한 천안삼거리. 가을이면 삼거리를 따라 붉은 단풍나무 길을 감상할 수 있으며, 삼거리공원에서 능수버들, 연못가를 풍경으로 한 영남루, 삼룡동 삼층석탑, 천안 노래비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천호지생활체육공원

충남 천안시 동남구 안서동 526-1 / 주차가능

천안시를 흐르는 천안천의 원류, 천호지를 중심으로 조성된 31만 8000㎡ 규모의 호수 공원. 웰빙 마라톤 코스, 분수, 현수교 등이 설치되어 있으며 연꽃 등 수질정화 식물을 이용한 인공섬이 만들어져 있다. 산책, 피크닉, 운동, 데이트 장소로 많은 시민의 사랑을 받고 있다.

광덕산

충남 천안시 동남구 광덕면

높이 699m의 천안에서 가장 높은 산, 광덕산. 산 정상에 오르면 푸른 하늘과 풍채 좋은 산, 그리고 가을에 피는 분홍빛 코스모스의 아름다운 조화를 감상할 수 있으며 광덕사, 잣나무 군락지, 장군바위, 강당사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팝콘뉴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