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중 국내 갤럭시 S21/S22 시리즈 사용자 서비스 시작으로 순차 확대


(팝콘뉴스=정찬혁 기자)삼성전자가 보이스피싱에 악용되는 스마트폰 악성 앱 설치를 차단하는 새로운 보안 솔루션을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보안 솔루션은 공인된 경로가 아닌 방식으로 설치되는 앱의 악성코드를 사전에 감지하고 사용자에게 알림을 제공한다.

보이스피싱 악용 이력이 있는 앱 설치를 막고, 출처 확인이 되지 않은 앱 설치는 경고나 차단 알림 등으로 표시한다. 보이스피싱에 악용된 이력이 확인된 앱의 설치를 차단하는 것은 물론, 출처가 확인되지 않은 앱은 경고나 차단 알림으로 알린다.

보안 솔루션을 적용한 뒤 설정모드에서 '생체 인식 및 보안' →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항목'에서 '모두 허용 안 함'을 선택하면, 출처 미상의 앱 설치를 원천 차단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 MX사업부 Security팀 신승원 상무는 "보이스피싱을 유도하는 악성 앱은 개인정보 유출뿐만 아니라 전화 가로채기에 활용되는 등 더욱 지능화된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며 "보안 위협을 최소화하여 사용자들이 안심하고 갤럭시 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상반기 중 '갤럭시 S21' 및 '갤럭시 S22' 시리즈 국내 사용자를 대상으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해당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팝콘뉴스]

키워드

#삼성전자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