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숙제 다이어트를 현명하게 하는 방법

▲ (사진=유튜브 채널 'Dano TV') © 팝콘뉴스


(팝콘뉴스=강나은 기자)이제 어느덧 봄입니다. 많은 사람의 숙제 검사가 시작되는 순간이기도 합니다. 바로 영원한 숙제, 다이어트입니다. 식단 조절도, 운동도 쉽지 않아 매일 다이어트를 하면서 좌절한다고요? 그렇다면, 그 해답을 다노 언니한테 물어볼까요? 20대의 다이어트는 물론, 이제는 한 아이의 엄마로, 출산 뒤 다이어트까지 확실하게 A/S 해주는 유튜브 채널, '다노TV'입니다.

* 과거의 우리의 문화생활은 어땠나요? 음악을 감상하고, 책을 음미하며 산책을 즐기기도 했죠. 그렇다면 지금 우리의 문화생활은 어떤가요?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감상하고, 동영상을 즐기며, 책을 읽기도 하고, 운동도 합니다. 우리의 문화생활 모두가 어느새 스마트폰 속으로 쏘옥 들어갔죠. 그런데 너무 콘텐츠가 많아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디지털 문화생활'에서 애플리케이션, 유튜브,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내 손바닥 위에서 즐기는 디지털 문화생활,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다노 브랜드의 중심, 유튜브


다노의 시작은 2013년이었습니다. 평소 안 해본 다이어트가 없다고 자신하던 이지수 씨는 자기 경험을 토대로 다노를 페이스북으로 시작했죠. 그렇게 시작한 다노는 지금의 다노앱, 다노샵, 다노핏 서비스 등 다노의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

수많은 다이어트 관련 콘텐츠 중 유독 다노의 성장세가 더 대단했던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바로 전문적이면서도 어렵지 않은 다이어트 실천법을 파고들었기 때문입니다. 다노의 모토는 '즐거운 자기관리의 경험 설계'입니다. 즉, 다른 다이어트 대부분이 그저 살을 빼는 것에 치중했다면 다노는 건강을 위한 자기관리의 습관 만들기에 집중하기 시작한 것이죠. 그렇다 보니 다노는 과한 다이어트를 부추기지 않습니다. 한 달에 몇 kg 감량 효과를 보지 못할 것으로 생각할 수도 있죠. 하지만 중요한 것은 자신의 건강을 찾아가는 것입니다. 균형 잡힌 식사와 꾸준한 운동, 그리고 자기 몸과 마음에 대한 긍정입니다.

그중에서도 다노의 매력을 확인하기 가장 좋은 매체가 바로 유튜브 다노TV입니다. 특히 장기간 꾸준한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는 이들에게는 A부터 Z까지 차근차근 알려주는 다양한 영상이 가득하니까요. 게다가 이런 영상을 보고 있자니, 다이어트가 문제가 아니라 나를 위해서 건강한 습관을 지녀야겠다고 다짐하게 됩니다.

▲ (사진=유튜브 채널 'Dano TV') © 팝콘뉴스


스트레칭부터 부위별, 상황별 다양한 운동 영상


이제 유튜브를 본격적으로 살펴볼까요? 우선 다노TV는 무엇보다 스트레칭 영상이 유명한데요. 스트레칭 영상 중에 가장 추천하는 영상은 바로 '눈 뜨자마자 스트레칭'입니다. 말 그대로 눈 뜨자마자 침대 위에서 스트레칭을 시작하는데요. 스트레칭의 난도는 낮은 편입니다. 일어나자마자 과한 스트레칭을 하기 어렵다는 이유도 있지만, 할 수 있는 만큼 신체를 쭉쭉 풀어주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이 영상의 장점은 아침을 스트레칭으로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약간의 웜업으로 적당한 활기가 돌고, 아침 스트레칭을 끝냈다는 성취감이 하루의 시작을 기분 좋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침대 위에서 누워서 시작한 스트레칭이 침대 아래로 내려와서 서서 끝나다 보니 더 침대로 들어가지 못하게 만들어주죠. 혹시 미라클 모닝을 꿈꾸고 있는데, 기상이 자신 없다면 첫 루틴을 이 영상으로 시작해보세요.

그 이외에도 하체 비만 탈출 스트레칭, 자기 전 스트레칭, 골반 교정 스트레칭 등 자신이 원하는 시간대에, 혹은 원하는 부위를 골라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이 많으니 충분히 활용하실 수 있겠습니다.

이번에는 본격적인 운동에 나서볼까요? 전신 운동 하나로 끝내고 싶다면, 38분 올인원 전신 운동을 추천합니다. 매일 매일 한다면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간증 글이 쏟아지는데요. 전신 각각의 부위를 자극하는 운동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올인원 전신 운동은 3탄까지 그 시리즈가 나와 있으니 매일 해도 지루할 일이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던 운동은 고독한 유산소 운동이었습니다. 바로 층간소음을 줄인 유산소 운동인데요. 뛰지는 않지만, 뛰는 것만큼이나 숨차고 땀 흘리는 자신을 만날 수 있는 운동 영상입니다. 이러한 가벼운 운동이 아닌, 더 격렬하게 지방을 불태우고 싶다면 체지방 지옥행 운동 영상을 추천합니다. 지방이 화르르 불타오를 정도로 격한 유산소 운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사진=유튜브 채널 'Dano TV') © 팝콘뉴스


수많은 다이어트 방법 중 잊지 말아야 할 것


바프(바디프로필)를 찍기 위해 격한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이들을 위해서는 4주 다이어트 챌린지 코스를, 다이어트 입문자에게는 한 달 루틴 다이어트 스트레칭을, 체형에 따라서는 상체 살 올킬 리스트, 하체 살 올킬 운동 리스트도 있으니 원하는 재생목록을 선택해도 좋을 겁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습관이라고 하죠. 다이어트 계획이나 습관 형성, 다이어트 Q&A 등 정보성 영상 역시도 퀄리티가 높은 편이어서 꽤 도움이 됩니다. 특히 지친 다이어터에게는 더욱 그렇습니다.

물론 다노TV만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는 믿음은 위험합니다. 하지만, 적어도 과한 다이어트 영상 사이에서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은 할 수 있겠죠.

수많은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잊지 말아야 할 것, 바로 자신을 건강하게 만드는 방법을 지켜는 것입니다. 이를 늘 상기시키는 유튜브, 다노TV였습니다.

비슷한 유튜브 추천

일주일씩 달라지는 다이어트 경험이 궁금하다면: 일주어터

헬스트레이너 부부가 알려주는 체계적인 운동: 땅끄부부

디지털 유목민의 한 줄 평

빨래판이라도될걸그랬어(30대 중반): 올여름엔 나도 식스팩

유지어터가되고싶은다이어터(30대 초반): 외로운 다이어트, 마음만은 외롭지 않게[팝콘뉴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