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대신 스마트폰으로 열어볼 수 있는 각종 문서 파일 총집합

▲ (사진=폴라리스 오피스) © 팝콘뉴스


(팝콘뉴스=강나은 기자)스마트폰, 태블릿이 넘쳐나는 세상으로 바뀌면서 생겨난 장점이자 단점은 어디에 있든, 어느 시간에든 업무를 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컴퓨터와 비교하자면, 아무래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는 다양한 형식의 문서를 열어서 편집하기가 어려운데요. 이러한 작은 불편함을 해결해줄 애플리케이션, 폴라리스 오피스를 소개합니다.

* 과거의 우리의 문화생활은 어땠나요? 음악을 감상하고, 책을 음미하며 산책을 즐기기도 했죠. 그렇다면 지금 우리의 문화생활은 어떤가요?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감상하고, 동영상을 즐기며, 책을 읽기도 하고, 운동도 합니다. 우리의 문화생활 모두가 어느새 스마트폰 속으로 쏘옥 들어갔죠. 그런데 너무 콘텐츠가 많아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디지털 문화생활'에서 애플리케이션, 유튜브,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내 손바닥 위에서 즐기는 디지털 문화생활,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일상적인 모든 문서 포맷을 편집


퇴근 후 혹은 휴일에는 되도록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PDF 파일은 볼 일이 없었으면 좋겠지만, 어디 상황이 그런가요. 급하게 확인해야 할 문서들이 줄지어 있을 때, 언제 파일이 올지 몰라 전전긍긍하고 있을 때면, 노트북을 항상 들고 다녀야 하나 싶을 겁니다. 이때 노트북 대신 스마트폰으로 이러한 문서를 열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폴라리스 오피스를 추천합니다.

폴라리스 오피스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지원 포맷이 굉장히 다양하다는 점인데요. HWP, XLSX, XLS, PPTX, PPT, PPS, PPSX, DOCX, DOC, PDF, TXT, ODT, CSP, Zip까지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모든 문서 종류를 취급합니다. 즉, 어떤 파일 형식으로 오든 우리는 이 파일을 다룰 수 있게 됩니다.

그뿐이 아닙니다. 24개 템플릿, 20개의 다양한 차트, 37개의 슬라이드 전환 효과, 173개의 도형 요소, 300개의 함수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18개 언어까지 지원하기에 자신이 작업할 여건만 충분하다면 컴퓨터 부럽지 않은 활용이 가능하죠. 이러한 장점 덕분에 폴라리스 오피스는 '에디터 추천', '2015 최고의 앱', '인기 개발자' 등으로 선정될 수 있었습니다.

▲ (사진=폴라리스 오피스) © 팝콘뉴스


사용할 수밖에 없는 장점, 그에 못지않은 치명적인 단점


문제는 이 애플리케이션에 광고가 심하게 많다는 겁니다. 파일을 열었을 때 아래에 배너 광고가 있다 보니 거슬릴 때가 많고요. 문서를 닫으려고 하면 여지없이 광고가 흘러나옵니다. 게다가 파일을 열기 위해 홈에 들어갔을 때 목록 위로 배너가 두 개나 올라와 있어 이만저만 신경이 쓰이는 것이 아닙니다. 이 중에서도 가장 스트레스를 받을 때는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다가 다시 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때마다 전체 팝업 광고가 나올 때입니다. 이 때문에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서도 불편함을 크게 느낍니다.

오만TV, 오만시장 탭이 따로 생겨서 동영상을 보여주기도 하고, 쇼핑을 돕기도 하는데, 오히려 이러한 기능들이 폴라리스 오피스의 전문성을 떨어뜨리고, 애플리케이션을 무겁게 만드는 일임에는 분명합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이들 중에서 이러한 기능을 필요로 하는 이들이 과연 얼마나 될까요? 이 두 가지 기능은 대다수에게는 있으나 마나 한 기능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이러한 단점을 줄이는 방법이 있긴 합니다. 광고를 제거하는 유로 버전인 스마트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는 건데요. 9대 기기에서 동기화되고 월 2G까지 편집 및 저장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조건에 따라서 한 달 기준으로 3667원부터 5500원까지 내야 합니다. 여기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한 프로 버전에서는 15대의 기기에서 동기화가 가능하고,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PDF 편집까지 가능하다는 장점을 내세웁니다. 물론 금액은 더 올라 매달 5500원에서 6500원 정도의 금액을 써야 합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업무공간에서는 당연히 마이크로소프트, 한글, PDF 등의 프로그램을 구매해서 사용할 것이고,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나 노트북에서도 사용량이 꽤 있다면, 이러한 프로그램을 구매해서 쓰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런데 다양한 문서 포맷을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이만한 금액을 매달 내야 할까요? 차라리 한 번에 더 큰 금액을 낸다고 하더라도 계속 쓸 수 있다면 좋을 텐데요.

그 밖에도 폴라리스 오피스에서는 복사 대신 붙여넣기가 된다거나 저장, 글자 인식이 잘 안되는 등 자잘한 오류가 자주 일어난다는 점도 큰 단점 중 하나입니다.

▲ (사진=폴라리스 오피스) © 팝콘뉴스


사용 정도에 따라 문서프로그램 활용하기


그러나 이만큼 다양한 포맷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은 없기에 폴라리스 오피스를 추천합니다. 다른 애플리케이션으로는 각각 세 개 이상을 깔아야 하는데, 폴라리스 오피스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를 모두 해결할 수 있으니까요. 사용해야 하는 문서프로그램이 많을수록 폴라리스 오피스의 활용도는 더욱 높아지는 셈입니다.

게다가 다른 문서프로그램 대부분이 유료 프로그램인데, 이 프로그램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굉장히 매력적이죠. 물론 넘쳐나는 광고를 견뎌야 하지만, 잠깐을 쓰겠다고 유료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기는 아깝잖아요.

반대로 오랫동안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문서 작업을 사용해야 할 때는 폴라리스 오피스를 업그레이드하거나 다른 문서 편집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더 효율적입니다. 업무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서라면 아주 비싼 금액도 아니니 어느 정도의 금액을 지불하고 사용해야죠. 우리가 컴퓨터를 사용할 때도 유료 프로그램 몇 개는 깔아놓고 사용하듯이 이 역시 그렇다고 생각하면 되니까요.

그래서 잠깐, 혹은 가끔, 급하지 않게 문서 파일을 열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는 이들에게 이 애플리케이션, 폴라리스 오피스를 추천합니다.

비슷한 애플리케이션 추천

파일 공유가 일상적이라면: 구글 문서

주로 문서 읽기에 치중되어 있다면: 문서뷰어

디지털 유목민의 한 줄 평

퇴근했습니다(남, 30대 후반): 절실히 필요하지만, 인내심도 필요하다

텍스트중독자(여, 30대 초반): 길 가다가도 파일을 확인해야 하는 워커홀릭에게 추천[팝콘뉴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