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콘뉴스 Pick, 오늘의 뉴스

▲ 홈&쇼핑 김옥찬 대표이사(사진=홈앤쇼핑) © 팝콘뉴스


(팝콘뉴스=정찬혁 기자)■ 홈앤쇼핑, 설 연휴 전 중소협력사에 100억 원 조기 지급

홈앤쇼핑은 설 명절을 앞두고 자금 수요에 어려움을 느끼는 중소협력사 지원을 위해 오는 27일 중소협력사에 100억 원 규모로 판매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 대상 회사는 대기업을 제외한 약 2000여 개 중소협력사로 100억 원 이상 규모의 대금이 조기 지급된다. 당초 지급일인 2월 7일에서 11일 앞당겨 오는 27일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홈앤쇼핑은 상품 판매대금 지급시기를 업계 최단수준으로 단축하여 운영 중이다. 작년부터 지급 시기를 정산 마감 후 기존 4영업일에서 하루 더 단축해 3영업일이면 협력사가 판매대금을 정산 받을 수 있게 운영하고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많은 중소기업이 특히나 더욱 힘들어하고 있다"라며 "중소협력사가 조기 지급되는 판매대금으로 좀 더 원활하게 기업활동을 이어 나가 설 명절 조금이나마 위로받는 명절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사진=쿠팡) © 팝콘뉴스


■ 쿠팡, 지역 중소상공인 위한 '설맞이 경북 세일 페스타' 진행

쿠팡이 설 기간 지역 중소상공인 상품 구매를 장려하기 위해 경상북도와 손잡고 '설맞이 경북 세일 페스타'를 오는 2월 13일까지 진행한다.

'설맞이 경북 세일 페스타'는 도외지역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경북 도내지역 중소상공인 업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쿠팡은 경북 세일 페스타를 매년 진행해 올해로 3년째 이어오고 있다.

이번 경북 세일 페스타는 2000여개 경북 중소상공인이 참여한다. 이들이 직접 생산·제조한 농특산품을 비롯한 가공제품, 비식품 등 다양한 명절 선물 상품을 쿠팡에서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신선 식품은 로켓프레시로 빠르고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경북 지역 중소상공인의 질 좋은 상품을 쿠팡의 전국 물류 인프라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접할 수 있도록 경북 세일 페스타를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 24일 삼성디스플레이와 KAIST가 대전캠퍼스에서 채용연계형 인재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KAIST 이광형 총장, 삼성디스플레이 최주선 대표이사(사진=삼성디스플레이) © 팝콘뉴스


■ 삼성디스플레이, KAIST와 석∙박사 인재양성 과정 신설 위한 MOU

삼성디스플레이(대표이사 최주선)는 KAIST가 손잡고 'K디스플레이'를 이끌어갈 핵심 인재 육성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와 KAIST는 24일 KAIST 대전캠퍼스에서 채용 연계형 인재양성 과정(Educational Program for Samsung Display, EPSD) 신설을 추진하는 데 합의하고 상호양해각서 (MOU)를 체결했다.

이번 상호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KAIST는 전기및전자공학부 등 관련 학과에서 석∙박사 과정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디스플레이 교육과정을 운영하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2022년부터 5년간 총 50명의 우수 인재를 선발해 석∙박사 과정에 필요한 장학금 및 학자금을 지원하고 졸업 후에는 입사를 보장한다.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디스플레이 산업의 기술 경쟁이 갈수록 첨예해지면서 우리 기업들의 경쟁력을 지키기 위해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KAIST와의 협력이 회사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의 저변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한샘,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설 맞이 할인 행사 진행

㈜한샘(대표 김진태)은 설 명절을 맞아 온·오프라인에서 가구, 생활용품 할인 이벤트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온라인 한샘몰에서는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매일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가구, 생활용품 등을 2만 원 이상 구매하면 사용 가능하며 최대 2만 원 할인받을 수 있다. 다음 달 3일까지 생활용품 93종을 대상으로 최대 63% 시즌오프 할인 행사도 연다. 26일 오후 7시 50분부터는 설맞이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하고 침구, 소파 등을 최대 56% 할인한다.

대형복합 매장인 한샘디자인파크는 전국 14개 매장에서 설 당일인 2월 1일을 제외하고 정상 영업한다. ▲부산 롯데동래점 ▲울산점 등 2개 매장은 1월 31일, 2월 1일을 제외하고 영업한다. ▲스타필드하남점 ▲스타필드고양점 ▲스타필드안성점 ▲부산 롯데광복점 등 4개 매장은 설날 당일을 포함해 연휴 기간 내내 영업한다.

한샘디자인파크 생활용품관에서는 다음달 2일까지 조리도구, 식기, 침구류 등 37종을 최대 73% 할인한다.

▲ (사진=피죤) © 팝콘뉴스


■ 숨은 묵은 때 날리는 '범상치 않은 청소템' 인기

2022년 첫 명절 설을 앞두고 대청소를 계획하는 가정이 많아지면서 피죤에서 청소의 효율성을 높이는 제품을 추천한다.

세탁조는 빨래하면서 나온 오염물질과 물기가 쌓여 세균과 곰팡이가 쉽게 번식할 수 있는 구조임에도 외관으로 묵은 때나 오염물질이 뚜렷하게 보이지 않아 자칫 관리에 소홀하기 쉽다. 피죤의 '무균무때 세탁조 클리너'는 강력한 세정력으로 세탁기 속 유해균을 99.9% 제거해 평소 놓치기 쉬운 세탁기 위생 관리를 돕는 제품이다. 다이소 빙빙볼은 빨래할 때 세탁기에 넣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먼지를 거를 수 있어 주부는 물론 1인 가구 자취생들에게도 선호도가 높다.

배수관은 머리카락이나 먼지 등으로 막히기 쉽고 한 번 막히면 큰 공사로 이어질 수 있어 사전에 섬세한 관리가 필요하다. 피죤 '무균무때 드릴펑'은 싱크대, 세면대, 변기, 배수구까지 꽉 막힌 배수관을 뚫어주는 전용 세정제다. 초강력 단백질 흡착성분을 함유해 머리카락이나 오물 등으로 막히기 쉬운 배수관을 효과적으로 뚫고 이물질을 빠르게 제거할 수 있다. 웅이아저씨 ‘웅이트랩’은 기존 제품보다 악취차단 성능을 월등하게 개선했으며 맞춤 재단이 용이하도록 업그레이드한 배수구 트랩이다.

욕실은 물때와 곰팡이가 쉽게 생기고 오물로 인한 악취가 날 수 있어 더욱 신경 써야 한다. 피죤 '무균무때 욕실용'은 욕실 전용 세정제로 식중독, 설사 등을 일으키는 유해균만 골라 99.9% 제거하는 살균 세척력이 강점이다. 아이랩 '오토 클리닝 브러쉬 iR1-ACB'는 강력한 스핀 회전력으로 묵은 때와 찌든 때, 세균, 곰팡이, 물때를 힘들이지 않고 손쉽게 청소해준다.

■ SM하이플러스, 2021년 하이패스카드 편의점 충전 200만 건 돌파

SM하이플러스는 2021년 편의점 하이패스카드 충전 건수가 2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SM하이플러스 편의점 충전서비스의 충전 건수는 2019년 73만 건에서 2020년 150만 건, 2021년 225만 건으로 매년 빠른 증가세를 나타냈다. SM하이플러스는 지난 2017년부터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편의점에서 하이패스카드 편의점 현금 충전을 시행한 데 이어 최근 미니스톱까지 전국 5대 편의점에서 충전은 물론 카드구매가 가능하도록 사업영역을 확대했다.

SM하이플러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고객들이 거주지 인근 편의점에서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며 "2022년에도 안정적인 서비스 확대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CJ올리브네트웍스가 메타갤럭시아에서 선보인 오창은 작가의 NFT 'CherryBlossom Ending'(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 팝콘뉴스


■ CJ올리브네트웍스, 갤럭시아메타버스와 전략적 NFT 사업 협력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이사 차인혁)가 블록체인 전문기업 갤럭시아메타버스(대표이사 고광림)와 국내·외 전략적 NFT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식(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NFT 마켓 공동사업 추진 ▲NFT 플랫폼 기술 협업 ▲NFT 서비스 모델창출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첫 협력 사례로 CJ올리브네트웍스는 지난 14일, 갤럭시아메타버스의 NFT 거래 플랫폼인 메타갤럭시아를 통해 오창은 작가의 디지털아트 NFT 'CherryBlossomEnding'을 완판했다.

안석현 CJ올리브네트웍스 전략기획담당 겸 NFT Lab장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구축된 양사의 협력체계를 통해 NFT 생태계 확장과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CJ올리브네트웍스만이 선보일 수 있는 K-아트를 발굴하고 AI 기술로 차별화해, 콘텐츠 경쟁력 강화는 물론 창작자와 구매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작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팝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